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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I/UX ]
   
디자이너 사이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전문 용어 중 하나는 '어포던스affordance'입니다. 하지만 정작 이 용어를 디자인 분야에 처음 소개한 도널드 노먼은 20년이 넘도록 이 용어가 오용되고 있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본인이 잘못했다고 하소연도 해보고, 적절한 다른 용어를 제안도 해보지만 혼란만 가중될 뿐 좀처럼 바로 잡아지지 않...
admin 조회 수 6
이제 인터뷰 완료된 자료를 토대로 친화도 분석 진행, 조사결과 요약을 할 차례입니다. 사용자 시나리오, 제약사항, 페르소나 설정에 이르는 과정입니다. 다운로드 : 조사결과요약서.hwp 조사결과요약서 (예).hwp
drtwin 조회 수 128
  [ Phonegap App ]
   
스마트폰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Phonegap App으로 만드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맨처음 등장할 제작사 장면을 만들어둡니다. 첫번째 장면의 파일명은 반드시 index.html 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icon 파일과 config.xml 파일이 필요합니다. 아이콘 파일명도 반드시 icon 이어야 합니다. 만일 icon 파일이 없는 경우, 다른 기본아이콘으로 대치된 앱...
drtwin 조회 수 32
아래의 경우와 동일한 방법입니다만 약간 다른 점은, 화분을 던질듯 말듯 모션을 취하고 있는 곰의 모습(A)과 클릭하면 화분을 던지는 곰의 모습(B)입니다. 즉 이전의 올빼미 경우는 A가 서있는 정지 상태였다면 이번 경우는 두 가지가 모두 액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을 각각 Symbol로 만들면서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동작이 레이어 그...
drtwin 조회 수 35
  [ Unity3D ]
   
최종 과정은 안드로이드 앱으로 컴파일 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 모듈을 추가해야 하는데, Android Build Support를 체크하세요. Open JDK와 Android SDK 및 NDK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플랫폼을 Android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Player Setting에서 Package Name 항목을 포함하여, 몇몇 중요한 항목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APK 파일로 만들...
admin 조회 수 50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기능을 만들어봤습니다. 원하는 장면에 사운드제어 인터페이스 또는 다음 장면 이동버튼을 안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 Rabbit_Source_Addon.zip 이 중에서 logo_#323232와 rabbit_icon 두개의 이미지 파일 및 AutoNextScene.cs 파일은 프로젝트 창안으...
admin 조회 수 33
  [ Unreal ]
   
현재 구현된 파괴는 단지 재질을 투명하게 바꾼 것일뿐 완전한 삭제가 아닙니다. 또한 이펙트는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우선 투명하게 변하는 것이 천천히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타임라인을 이용합니다. 또 Set Scalar Parameter Value on Material 을 이용해서 아까 지정해놓은 Transpa 변수명에 적용해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점점 투...
drtwin 조회 수 41 , 추천 수 1
파괴된 터렛이 화면 한구석에 계속 불타게 하는 것보다는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파괴해서 메모리에서 비워지도록 해야겠습니다. 우선 플레이어의 총알을 맞은 터렛이 투명하게 변하는지 테스트부터 해봐야 하는데, 이를 위해 재질에서 알파값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Scalar Parameter를 Opacity에 연결하고 추후 변수로 활용될 수 있도록...
drtwin 조회 수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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