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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 제작기법 어드바이스


  1. C4D 높은 버전에서 UV Polygon은 어디에?

    3D그래픽 UV매핑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제가 시연하는 R20버전이 아닌 높은 버전에서는 UV Polygon 활용하는 방법이 변경되었나보더군요. 정확히 몇 버전부터 바뀐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수업이 끝난 후 질문을 해온 학생들 몇몇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Date2023.10.12 Category3d graphics Byadmin Views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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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윈도우11에서 C4D R20이 실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윈도우11을 사용하는 경우, C4D R20 버전이 구동안되는 경우의 해결방법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인터넷 차단을 해야 한다'는 해결법이 있던데, 이 경우 C4D 사용하면서 인터넷 자체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불편할 수 밖에 없겠지요. 그래서 방화벽...
    Date2023.09.08 Category3d graphics Byadmin Views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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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Unity에서 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Unity를 설치할 때 대부분 함께 설치하는 스크립트 에디터인 Visual Studio Community는 사실 상당히 무거운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때때로 무한로딩 오류를 보여주기 때문에 답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상당히 슬림하고 상대적으로 가벼운 Visual Studio Cod...
    Date2021.11.23 Categorysmart media Byadmin Views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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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학교 무선네트워크 및 drtwin 접속이 안될때

    개인적으로 학교에서 노트북으로 WiFi에 접속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었습니다. 브라우저를 켤때마다 빈번히 뜨는 접속프로그램 설치 안내에 따라 접속을 시도해봐도 달라지는게 없었고, 결국 휴대폰 테더링 기능을 이용해서 모바일 데이터를 소비해야...
    Date2021.10.23 Category기타 Byadmin Views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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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유니티 애니메이션창에서 Sample Rate가 안보일때

    유니티가 버전업되는 과정에서 인터페이스의 위치가 달라진 것이 몇 부분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애니메이션 창에서 Sample Rate, 즉 재생속도를 지정하는 부분이 안보이는 것입니다.. 저의 동영상 강의에서는 분명 존재하는 것이 실제 여러분의 유니티에서 안...
    Date2020.10.05 Categorysmart media Byadmin Views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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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유니티에서 Packing Tag 옵션이 안보일때

    유니티의 버전업 과정에서 옵션이 사라지거나 새로 나타나고, 또는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는 등.. 조금 혼란스럽게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 동영상 강의에서는 Packing Tag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는데, 따라하다보니 여러분의 유니티에서는 그 옵션이 ...
    Date2020.09.30 Categorysmart media Byadmin Views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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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유니티에서 cs 파일의 스크립트 작성이 안될때

    처음 유니티를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있어서 학생 여러분들에게서 잦은 문의가 있는 부분이 '에디터' 부분인 듯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해보기 위하여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더블클릭 하는 경우, 제대로 에디터가 뜨지 않는 경우 말이죠. 유니티가 자...
    Date2020.09.16 Categorysmart media Byadmin Views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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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인포모션그래픽의 이펙트,그래프,트랜지션 만들기

    텍스트 처리가 완료되면 이펙트 및 트랜지션을 적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상용 이펙트를 적용해보도록 합시다. 아래 게시물에 필요한 Preset 및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필요시 그걸 받으시고, 플러그인 자료실에 몇 개 더 있습니다.
    Date2019.06.01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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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인포모션그래픽 제작 시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인포모션 그래픽 제작의 막바지 단계에서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쉽게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플러그인 자료실에도 등록했지만 수업시간에 배포한 파일이 필요하면 다시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 : MotionInfo_Template.zip Preset들은 애펙 구동 전...
    Date2019.06.01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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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컴파일 시 Gradle Build Failed 오류가 날때

    컴파일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는 경우가 있군요. 이 경우 Build Setting에서 Build System이 Gradle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Internal(Deprecated)로 바꿔주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Date2018.12.21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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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컴파일 시 Command Invokation Failure 에러가 발생할 때

    유니티에서 작업을 마치고 컴파일을 하는 상황에서, 에러가 나서 진행이 안되는 학생들이 여럿 있는 상황이네요. 컴파일 부분은 유니티만으로 진행되지 않고 Android Studio와 JDK까지 동원되는 과정이고, 게다가 만드려는 안드로이드폰의 버전과도 매칭이 되...
    Date2018.12.21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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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버튼만들기 (최혜진)

    버튼을 만들때 무조건 UI / Button을 생성해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 버튼은 Button 컴포넌트만 있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UI에서 Image를 하나 만든 후 원하는 이미지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면 거기에 Button 컴포넌트를 추가 후 OnClick에서 이동 ...
    Date2018.12.16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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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물건을 집어던질 수 있는 1인칭 프로토타입

    유니티를 이용해서 VR콘텐츠나 게임 제작 등에서 쉽게 1인칭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애셋으로 First Person Explorer Kit을 아래 게시글에 올려놓았었습니다. http://www.drtwin.com/index.php?mid=c_plugin&document_srl=296354 그 애셋을 이용하여 시...
    Date2018.06.21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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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Sprite Mask를 이용한 마스크 애니메이션 (김아영)

    유니티에서 Mask 기능을 이용하면 특별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만 비춰보이게 하는 식의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X-Ray나 투사해서 보여지는 효과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레이션에 따라 단어의 위치를 보여주면 훨씬 앱이 재...
    Date2018.06.16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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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Visual Studio의 자동완성기능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 에디터로 MonoDevelop이 오랜 기간 사용되어 왔습니다만, 유니티 2018.1 버전에 이르러서 더이상 이를 지원하지 않고 대신 Microsoft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이라는 것이 유일한 스크립트 에디터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Date2018.06.03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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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이전 페이지로 돌아갈때 중복적인 사운드 발생 제거하기 (김현수)

    사운드를 파괴하지 않도록 하는 DontDestroyOnLoad 명령어는 전체적으로 이어지는 느낌을 만들어 주므로 유용하지만, 반면에 사운드가 시작되는 페이지로 돌아갈때 중복적인 사운드가 발생되고 만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
    Date2017.12.20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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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FadeIn 효과에서 드래그드롭 이미지들이 적용되지 않을 때 (황윤희)

    Drag & Drop을 만들어놓고, 해당 페이지가 Fade In으로 점차 밝아지는 효과를 적용하게 될때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Canvas의 Screen Space 모드가 Camera로 설정되면, FadeIn에 활용되는 블랙매트가 카메라뷰의 맨앞에 위치할 수 있으므로 문제없이 ...
    Date2017.12.16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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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유니티에서 두 개의 프로젝트를 하나로 합치기 (이민지)

    드래그앤드롭 페이지 또는 다른 조원이 만든 페이지들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는 파일명이 중복되지 않도록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Tag는 반드시 기록해 놓으세요. 준비 완료되면 Unity Package로 저장 후, 다른 프로젝트에서 불러들입니다. Tag를 다시 ...
    Date2017.12.12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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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Drag & Drop에서 Drop Zone의 아웃라인 형태 감추기 (유지수)

    드래그 드롭 기능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Drop Zone에는 Drag 될 아이템의 아웃라인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Drop된 상황에서 딱 맞아 떨어지면 문제없지만, 크기가 찌그러지거나 안맞을때 아웃라인이 보기싫은 상황이 되지요. 드롭되었을때 이 아웃라인을 감추는...
    Date2017.12.09 Categorysmart media Bydrtwin Views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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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RealFlow에서 하나의 물줄기에만 중력적용하기 (김주현)

    RealFlow를 이용하여 액체효과를 시뮬레이션 하는 상황인데, 두 개 이상의 물줄기가 있는 경우, 특정한 물줄기에만 중력을 적용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중력을 연출하기 위하여 Gravity 기능을 적용하면 일단은 화면에 있는 모든 것에 중력이 적용되므로 모든 ...
    Date2017.11.12 Category3d graphics Bydrtwin Views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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