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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real


  1. 언리얼의 캐릭터 26단계 - 파괴된 터렛이 점점 투명하게 변하면서 파괴되도록 만들기 (15:15)

    현재 구현된 파괴는 단지 재질을 투명하게 바꾼 것일뿐 완전한 삭제가 아닙니다. 또한 이펙트는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우선 투명하게 변하는 것이 천천히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타임라인을 이용합니다. 또 Set Scalar Parameter Value on Material 을 ...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4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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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언리얼의 캐릭터 25단계 - 파괴된 터렛의 Collision 제거 및 사라지게 하기 (13:04)

    파괴된 터렛이 화면 한구석에 계속 불타게 하는 것보다는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파괴해서 메모리에서 비워지도록 해야겠습니다. 우선 플레이어의 총알을 맞은 터렛이 투명하게 변하는지 테스트부터 해봐야 하는데, 이를 위해 재질에서 알파값 변화를 주는 것...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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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언리얼의 캐릭터 24단계 - 캐릭터 총으로 터렛 파괴하도록 만들기 (13:54)

    터렛이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또한 총을 쏴서 터렛을 파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플레이어가 쏜 탄알이 터렛과 충돌했을때 폭발 효과를 일으키는 연출은 간단하지만 터렛의 파괴는 터렛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쳐야 합니다. 즉 터렛...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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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언리얼의 캐릭터 23단계 - 포탄피격에 의한 캐릭터의 죽는 동작 연출 (9:13)

    기존 myChar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터렛피격' 이벤트 발생 시, is Dead라는 Boolean 변수가 활성화되도록 해줍니다. 이제 포탄을 맞은 캐릭터는 죽는 동작을 실행합니다. 그런데 캐릭터가 총을 쏘는 동작에서 터렛의 포탄을 맞으면 분명...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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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언리얼의 캐릭터 22단계 - 포탄에 맞은 캐릭터의 동작변화를 위한 '터렛피격' (7:44)

    터렛이 발사한 포탄을 맞은 캐릭터가 아무런 어색함이 없이 서있다면? 실감나지도 않고 재미가 없겠지요. 따라서 포탄을 맞은 캐릭터는 바로 죽는 상황, 즉 쓰러지는 동작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myChar, 즉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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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언리얼의 캐릭터 21단계 - Clamp를 이용한 터렛의 Y축 추적범위의 제약 (10:21)

    이제 완성된 몇가지의 기능별 로직을 통합하여 구동되게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터렛이 파괴되었는지 아닌지의 여부를 파악함으로 시작되어 거리계산, 방향회전, 포탄발사라는 일련의 로직이 순차적으로 실행되어야 기능이 제대로 동작합니다. 현재는 ...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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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언리얼의 캐릭터 20단계 - '거리계산' 및 '방향회전' 기능구현 (16:09)

    이번에는 Custom Event를 이용하여 '거리계산' 로직을 만들어봅니다. 거리계산 과정에는, 캐릭터가 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해당되는 방향으로의 Vector3값이 파악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Rotator 변수인 ratgetRotation에 파악된 값을 저장하고 또 Get Dista...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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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언리얼의 캐릭터 19단계 - Custom Event를 활용한 '포탄발사' 기능구현 (12:36)

    포탄발사 기능을 위해서 Custom Event를 활용하여 '포탄발사' 로직을 만듭니다. 언리얼에서 특별한 기능구현을 위해 하나의 로직을 짤때 함수가 아니라 커스텀 이벤트를 활용하면 사용하기 매우 간편합니다. 자체적으로 날아가는 힘을 가지는 Turret Bullet 블...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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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언리얼의 캐릭터 18단계 - 터렛의 대상탐색 및 추가적 기능을 위한 변수설정 (11:47)

    터렛이 대상체를 탐색하기 위해서 블루프린트를 작성하는데, Get Actor Location은 자신의 위치와 캐릭터의 위치, 두 값을 구해야 합니다. 방향을 추적하는 것은 별로 어려울 것이 없지만 추후 향상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즉 포를 발사한 후 대기시간을 ...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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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언리얼의 캐릭터 17단계 - 터렛의 조립과 Collision 구성 및 발사지점 셋팅 (14:59)

    터렛은 포탑과 지지대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현재는 이것을 하나로 통합해서 가져왔기 때문에 운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아래를 다시 나누어 저장하였습니다. 두 부분을 조합한 후 Box Collision 안에 포함시킵니다. 또한 발사...
    Date2016.12.26 Category언리얼 캐릭터 Bydrtwin Reply0 Views1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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