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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 동영상 강의 : After Effect


  1. 캐릭터 모션만들기 13단계 - 입모양과 음성 Sync 및 컨트롤러 활용하기 (15:59)

    최종적으로 입의 모양을 연출합니다. 외부에서 다양한 입의 변화모션을 미리 레이어로 만들어와서 연출할 수도 있지만 Solid를 만들고 Path로 만들어서 다양한 입의 모션변화를 미리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음성소스의 Wave 파형에 알맞게 입의 모션을 연출시켜...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9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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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캐릭터 모션만들기 12단계 - 눈썹 모션을 위한 2D Slide Controller (7:03)

    눈썹도 얼굴표정의 변화를 위해 큰 역할을 합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눈동자에도 2D Slide Controller를 만들어주는데 슬라이더 컨트롤러의 좌우 방향에는 눈썹의 각도 변화, 상하방향에는 위아래 위치 변화를 엮어주면 여러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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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캐릭터 모션만들기 11단계 - 눈동자 연출을 위한 2D Slide Controller (9:10)

    캐릭터의 생기와 그럴듯함은 눈이 제공합니다. 눈동자의 움직임도 별도로 2D Slide Controller를 만들고 구현하면 됩니다. 혼자서 저절로 눈을 깜빡이는 반복 모션은 잘 아시는 Loop 기능을 Expression으로 구현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 : AE DUIK Character ...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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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캐릭터 모션만들기 10단계 - 앞머리 형태를 바꾸는 Path 모션 (8:14)

    앞머리카락이 독특한 형태를 띄고 있을때, 고개를 좌우로 돌릴 때 단순히 위치만 바꿔주는 것으로 표현이 그럴듯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좌우로 고개를 돌리면서 머리카락의 형태가 바뀌는 것을 연출하려면 준비된 머리카락의 형태를 애펙에서 Path로 변환하...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2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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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캐릭터 모션만들기 9단계 - 고개를 돌릴때 귀의 처리 (16:08)

    좌우로 고개를 돌리는 얼굴장면의 연출에서 귀를 처리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뒷쪽에 있는 귀는 고개를 돌리게 되면서 앞쪽으로 이동되고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투명도 처리를 통해 조건에 맞게 '나타났...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3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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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캐릭터 모션만들기 8단계 - 얼굴처리를 위한 2D Slide Controller (18:03)

    어색했던 머리의 그래픽 소스가 왜 그런식으로 구성되었었는지 밝혀지는 내용입니다. 좌우로 고개를 돌릴때 머리스타일의 변화를 표현하려면, lpha채널 기능을 이용한 Track Matte 구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머리의 형태는 변화의 폭이 포함된 배경 그래픽이...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2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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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캐릭터 모션만들기 7단계 - 얼굴 리깅을 위한 소스구조 및 준비 과정 (8:29)

    캐릭터 모션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하거나 눈을 깜빡이고 고개를 돌리는 등의 모션연출이 가능하다면 정말 유용할 것입니다. DUIK는 이러한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Controller가 있는데 이 컨트롤러를 얼굴의 파츠에 연결해줌으로써 몸 동작만이 아닌 얼굴의 리...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3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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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캐릭터 모션만들기 6단계 - 걷는 동작에서 몸의 일부분 예외처리 (4:38)

    걷는 동작이 일반적인 모션의 반복이 아니라 가령 한 손에 물건을 들고 있다던가, 다른 곳을 가르키던가 하는 예외의 경우를 둘 필요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당 손의 IK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해제하고 별도의 모션을 하도록 연출할 수 도 있습니다...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3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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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캐릭터 모션만들기 5단계 - Automation 기능을 이용한 걷는 동작 구현 (20:25)

    두번째 예제로써 걷는 방법을 구현해봅니다. 전신의 모션을 구현하려는 경우는 Structure와 Controller가 많아지기 때문에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애펙의 UI도 작업이 효율적일 수 있도록 위치를 바꾸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Shy 기능을 이용해서...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5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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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캐릭터 모션만들기 4단계 - 기초적인 IK모션의 구현방법 (12:44)

    양쪽 팔과 몸통의 IK를 구현하도록 구조화 했다면 팔의 경우 실시간으로 움직임을 녹화하는 Motion Sketch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가장 코어에 해당하는 몸통의 컨트롤러 경우는 좌표의 문제로 인해 이 방법이 여의치 않습니다. 이때는 ...
    Date2021.05.15 Category캐릭터 모션만들기 Byadmin Reply0 Views6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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