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Cinema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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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캔과 액체효과 19단계 - 컵에 쏟아지는 음료연출 및 최종 랜더링 (15:40)
만들어진 얼음들이 한덩어리가 아닌 개별적인 조각으로 나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방법으로 컵안에 얼음이 담긴 모습을 만듭니다. 기존의 물 재질에 색상을 입혀서 콜라의 질감으로 바꾸어봅니다. 최종적으로 Light Kit Pro를 이용해서 스튜디오를 만들고 적절... -
콜라캔과 액체효과 18단계 - 컵과 Cloner를 활용한 얼음 만들기 (9:04)
쏟아지는 액체를 담을 수 있는 컵을 간략하게 만들어봅니다. 또 얼음을 표현하기 위해 간단한 형태를 만들어보는데, 이때 여러 얼음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Mograph 기능 중 Cloner를 활용해봅니다. Simulation Tag 중 Rigidody 태그를 이용하여 얼음이 중력을... -
콜라캔과 액체효과 17단계 - RealFlow로 쏟아져나오는 음료 연출하기 (9:44)
콜라 뚜껑의 개방된 형태와 음료를 쏟아내는데 적합한 구도까지 셋팅했다면, 이제 RealFlow를 통해 Emitter를 설치해봅니다. 이때 Emitter를 콜라캔 안쪽에 위치시키기 위해 Emitter의 Position을 셋팅하는 수월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Mesher가 적용되면 아래 ... -
콜라캔과 액체효과 16단계 - 기존 캔모델링을 응용하여 캔마개 오픈된 형태로 변형하기 (26:52)
기본적인 과정은 15단계에서 마쳤지만, 뭔가 아쉬움이 있어서 응용작을 만들어봅니다. 콜라캔의 뚜껑이 개방되어 콜라가 쏟아져나오는 장면을 연출해보고자 하는데, 먼저 기존 모델링 중 캔뚜껑 윗부분을 그에 맞춰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캔뚜껑의 클립에 해당... -
콜라캔과 액체효과 15단계 - 물의 질감과 Light Kit Pro를 활용한 최종 장면연출 (22:56)
원하는 수준의 시뮬레이션을 마쳤다면 랜더링을 진행해야 합니다. Light Kit Pro를 활용하여 스튜디오와 조명을 생성하고 랜더링에 적합한 위치를 찾아봅니다. 이미 앞서 스튜디오와 조명의 연출에 적합한 정도로 캔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해두었습니다만, 만... -
콜라캔과 액체효과 14단계 - Mesher와 Daemon을 적용한 시뮬레이션 (16:37)
Emitter와 Fluid에 의한 시뮬레이션은 사실 정확한 비주얼을 캐치해내기 어렵습니다.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시각적 형태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폴리곤으로 바꿔 주어야 하는데 Mesher가 그 역할을 해줍니다. 간혹 아래와 같이 폴리곤 입자가 오브젝트의 표... -
콜라캔과 액체효과 13단계 - Fluid와 Emitter의 옵션들에 따르는 물 속성의 변화 (15:18)
액체 시뮬레이션에 있어서 물리적으로 연산을 하기 위한 검침요소인 Emitter의 역할이 매우 크지만, 구현하고자 하는 액체의 속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Fluid입니다. RealFlow에서는 일반적인 물 이외에도 끈적이는 점성(Viscous)의 느낌이나... -
콜라캔과 액체효과 12단계 - RealFlow의 Emitter와 Keyframe을 이용한 회전구현 (29:31)
RealFlow를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시작해봅니다. 먼저 Emitter를 만들고, 오브젝트에 Collider 태그를 적용하여 물입자들이 충돌 후 분산되게 만들어봅니다. Emitter 옵션 중 Volume을 통해서 물이 분사되는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KeyFrame 기능을 ... -
콜라캔과 액체효과 11단계 - Layer 활용과 Axis 조정을 통한 스튜디오 셋업 (14:10)
완성된 모델링을 가지고 형태가 변형되거나 조건이 바뀌는 등 특정한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그 모델링 원본을 하나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복제 후 원본이 씬에 남아있으면 작업에 불편함을 초래하기에 Layer를 이용해서 작업화면에서 안보이게 해... -
콜라캔과 액체효과 10단계 - RealFlow와 Light Kit Pro 소개 및 설치 안내 (20:02)
기존 '콜라캔과 액체효과' 강좌에서는, 9단계까지 벡터라인을 이용한 콜라캔 모델링을 완료했었습니다. 이후 10단계부터는 RealFlow를 통해 액체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인데, 이 부분을 새로 녹화했습니다. 기존 강좌에서 활용하는 RealFlow는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