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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Cinema4D


  1. 콜라캔과 액체효과 19단계 - 컵에 쏟아지는 음료연출 및 최종 랜더링 (15:40)

    만들어진 얼음들이 한덩어리가 아닌 개별적인 조각으로 나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방법으로 컵안에 얼음이 담긴 모습을 만듭니다. 기존의 물 재질에 색상을 입혀서 콜라의 질감으로 바꾸어봅니다. 최종적으로 Light Kit Pro를 이용해서 스튜디오를 만들고 적절...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27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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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콜라캔과 액체효과 18단계 - 컵과 Cloner를 활용한 얼음 만들기 (9:04)

    쏟아지는 액체를 담을 수 있는 컵을 간략하게 만들어봅니다. 또 얼음을 표현하기 위해 간단한 형태를 만들어보는데, 이때 여러 얼음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Mograph 기능 중 Cloner를 활용해봅니다. Simulation Tag 중 Rigidody 태그를 이용하여 얼음이 중력을...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18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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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콜라캔과 액체효과 17단계 - RealFlow로 쏟아져나오는 음료 연출하기 (9:44)

    콜라 뚜껑의 개방된 형태와 음료를 쏟아내는데 적합한 구도까지 셋팅했다면, 이제 RealFlow를 통해 Emitter를 설치해봅니다. 이때 Emitter를 콜라캔 안쪽에 위치시키기 위해 Emitter의 Position을 셋팅하는 수월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Mesher가 적용되면 아래 ...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19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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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콜라캔과 액체효과 16단계 - 기존 캔모델링을 응용하여 캔마개 오픈된 형태로 변형하기 (26:52)

    기본적인 과정은 15단계에서 마쳤지만, 뭔가 아쉬움이 있어서 응용작을 만들어봅니다. 콜라캔의 뚜껑이 개방되어 콜라가 쏟아져나오는 장면을 연출해보고자 하는데, 먼저 기존 모델링 중 캔뚜껑 윗부분을 그에 맞춰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캔뚜껑의 클립에 해당...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18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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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콜라캔과 액체효과 15단계 - 물의 질감과 Light Kit Pro를 활용한 최종 장면연출 (22:56)

    원하는 수준의 시뮬레이션을 마쳤다면 랜더링을 진행해야 합니다. Light Kit Pro를 활용하여 스튜디오와 조명을 생성하고 랜더링에 적합한 위치를 찾아봅니다. 이미 앞서 스튜디오와 조명의 연출에 적합한 정도로 캔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해두었습니다만, 만...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25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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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콜라캔과 액체효과 14단계 - Mesher와 Daemon을 적용한 시뮬레이션 (16:37)

    Emitter와 Fluid에 의한 시뮬레이션은 사실 정확한 비주얼을 캐치해내기 어렵습니다.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시각적 형태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폴리곤으로 바꿔 주어야 하는데 Mesher가 그 역할을 해줍니다. 간혹 아래와 같이 폴리곤 입자가 오브젝트의 표...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26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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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콜라캔과 액체효과 13단계 - Fluid와 Emitter의 옵션들에 따르는 물 속성의 변화 (15:18)

    액체 시뮬레이션에 있어서 물리적으로 연산을 하기 위한 검침요소인 Emitter의 역할이 매우 크지만, 구현하고자 하는 액체의 속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Fluid입니다. RealFlow에서는 일반적인 물 이외에도 끈적이는 점성(Viscous)의 느낌이나...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27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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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콜라캔과 액체효과 12단계 - RealFlow의 Emitter와 Keyframe을 이용한 회전구현 (29:31)

    RealFlow를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시작해봅니다. 먼저 Emitter를 만들고, 오브젝트에 Collider 태그를 적용하여 물입자들이 충돌 후 분산되게 만들어봅니다. Emitter 옵션 중 Volume을 통해서 물이 분사되는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KeyFrame 기능을 ...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30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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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콜라캔과 액체효과 11단계 - Layer 활용과 Axis 조정을 통한 스튜디오 셋업 (14:10)

    완성된 모델링을 가지고 형태가 변형되거나 조건이 바뀌는 등 특정한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그 모델링 원본을 하나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복제 후 원본이 씬에 남아있으면 작업에 불편함을 초래하기에 Layer를 이용해서 작업화면에서 안보이게 해...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22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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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콜라캔과 액체효과 10단계 - RealFlow와 Light Kit Pro 소개 및 설치 안내 (20:02)

    기존 '콜라캔과 액체효과' 강좌에서는, 9단계까지 벡터라인을 이용한 콜라캔 모델링을 완료했었습니다. 이후 10단계부터는 RealFlow를 통해 액체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인데, 이 부분을 새로 녹화했습니다. 기존 강좌에서 활용하는 RealFlow는 독...
    Date2020.10.19 Category콜라캔과 액체효과 (리얼플로우) Byadmin Reply0 Views4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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