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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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11단계 - Canvas Scaler의 조정 및 안드로이드 App으로 Build 하기 (13:48)
완성된 작업을 Eclipse와 연동하여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그전에 Canvas의 옵션 중 Canvas Scaler를 조정하여 모바일에서 정확히 Resize 될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Player Setting 창에서 아이콘 및 Bundle Identifier 정보를 ...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10단계 - Button의 OnClick을 이용하여 각 Panel로 이동하게 만들기 (11:20)
각 Panel에 위치하고 있는 Button을 클릭할 경우, 특정한 Panel로 이동하도록 하기 위해서 함수를 Public으로 선언한 후 Button에서 On Click 하는 경우, 해당 함수를 실행하도록 해줍니다. 인트로 화면의 경우는 자동으로 3초간 대기하고 있다가 다른 패널로 ...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9단계 - C# 스크립트로 UIManager 만들기 (14:26)
완성된 각각의 Panel이 원활히 네비게이션 되게 하려면 Script를 통해서 이를 구현합니다. 새로운 스크립트 화일을 만들고 모든 Panel를 변수로 등록해줍니다. 그리고 Start 함수에서, 처음 실행시 인트로UI 패널이 노출되도록 해줍니다. 다운로드 : Unity_GUI...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8단계 - Scroll Rect를 이용한 지도화면 만들기 (04:26)
지도와 같이 상하좌우로 이미지를 드래그 하는 경우는 Scroll Rect를 활용하면 됩니다. 먼저 빈 Object를 하나 만들어서 Scroll Rect를 탑재하여 주고 Content 항목에 이미지를 연결시켜줍니다. Movement Type은 Clamp로 설정해야 이미지의 빈 부분이 노출되지...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7단계 - Sub 화면 만들기 (12:07)
앞서의 경우와 동일한 방법으로 서브페이지에 들어가는 버튼의 배경 영역은 Sliced 이미지를 만들어서 가로,세로 폭을 조정해주는 형태로 레이아웃을 구성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나머지 페이지를 만들되 버튼이 필요한 부분만 조정해서 구성하면 수월하고 신...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6단계 - 상단과 하단의 GNB와 Button 만들기 (15:45)
메인화면을 구성하는 Panel 중 상단과 하단의 GNB를 분리하여 제작합니다. 아래와 같이 상단GNB 영역은 세로폭이 작기 때문에 이에 적합한 크기로 제작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른 Panel을 가리게 되어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버튼의 경우는 이미지...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5단계 - UI 요소의 Pivot과 Position을 맞추기 위한 Align 설정 (10:47)
화면에 배치된 UI 요소들은 먼저 Pivot과 Position을 셋팅해두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Anchor preset에서 Shift와 Alt 키를 눌러서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Image들을 배치하고 Align을 조정함으로서 아래와 같은 인트로 화면을 완...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4단계 - Canvas와 Panel 생성 및 Sliced 이미지 (09:59)
UI 작업을 위해서 1개 이상의 Canvas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 실제 화면을 여러개 만들어두기 위해서는 Panel로 만들면서 관리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트로 화면을 위한 Panel를 하나 만들고 바탕화면의 조건을 셋팅해둡니다. 또 Sliced 이미지를 통해 가변...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3단계 - 아틀라스(Atlas) 이미지 제작 및 스마트폰의 Aspect Ratio 셋팅하기 (10:13)
아무리 작은 크기라고 해도 여러 개의 이미지를 빈번히 불러들이고 사용하는 경우, CPU는 부하가 걸리게 되며 이는 최적화와는 거리가 먼 상황이 되고 맙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이미지는 큰 하나의 정방형 이미지로 합치는 형태로 만들어서 유니티가 단 1개의...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2단계 - 이미지의 Texture Type 설정 및 특징 (12:56)
유니티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시 2D로 설정하면 Import 되는 모든 이미지가 Sprite(2D and UI) 형식으로 설정됩니다. 이 형태로는 Scene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일반적인 Texture로 설정되는 경우는 재질 등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바로 Scen... -
GUI 프로토타입 만들기 1단계 - Resource의 준비 및 최적화 관련되 유의사항 (11:26)
본 동영상은 Unity3D 5.0 버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동영상 강의를 그대로 따라해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5.0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UX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얻은 결과물인 프로토타입의 러프시안을 Graphic User Interface의 결과물로 구현했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