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3D그래픽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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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딩(Shading)에 대해
플레이 하고싶은 게임의 시스템 요구사항이나, 혹은 에어로 기술이 적용된 비스타나 윈도7 같은 운영체제의 최소사양을 살펴보다 보면 픽셀 쉐이더(Pixel Shader)란 단어가 자주 눈에 들어옵니다. 게임의 경우엔 ‘픽셀 쉐이더가 지원되는 그래픽 카드여야 이 ... -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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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3D 기초상식: MAYA (2편)
1. MAYA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요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아무리 뛰어난 기능을 가진 어떤 제품이 나온다고 해도 시장 변수에 의해 그것이 사장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니의 베타 비디오처럼 표준화에서 밀려서 그랬던 경우가 대표적 예라 할 수 있으며,... -
10. 3D 기초상식: MAYA (1편)
드디어 3D 관련 마지막 항목인 MAYA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처음에 이에 관련된 포스팅을 기획했을 때 이렇게 까지 길어질 줄 몰랐는데 쓰다보니 주절주절 늘어놓게 되어서 이렇게 늘어지게 되었군요. MAYA편도 단편으로 끝나지 못하고 긴 내용 때문에 2회로 ... -
9. 3D 기초상식: SOFTIMAGE XSI (2편)
1. MS의 SOFTIMAGE 인수 이유. 그리고 지각변동이 일어난 3D 시장. MICROSOFT(이하 MS)는 데이비드 커틀러의 지휘 하에 1988년 파워유저 및 서버시장을 노린 WIDOWS NT개발에 착수하여 5년 만인 1993년에 최초의 버전을 발표합니다. 개인용 PC OS를 넘어 워크... -
8. 3D 기초상식: SOFTIMAGE XSI (1편)
1. 들어가며 현재 3D 소프트웨어가 그 어렵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특수촬영 분야나 기존의 특수효과들을 대처할 수 있게 된 데에는 기존의 방법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뛰어난 효과들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된 데에는 컴퓨터의 눈부... -
7. 3D 기초상식: LIGHTWAVE
이번에는 3DS MAX와 함께 중저가 3D 소프트웨어 시장을 휩쓸었던, 지금도 휩쓸고 있는 NEWTEK사의 LIGHTWAVE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IGHTWAVE의 탄생과 시작 LIGHTWAVE, 더 정확히 말하자면 LIGHTWAVE 3D는 1988년 Allen Hastings과 Stuart Ferguson이 ... -
6. 3D 기초상식: 3DS MAX (2편)
이번에는 3DS MAX가 추구했던 개발철학및 어떻게 해서 3DS MAX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3D 소프트웨어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번에 다룬 내용은 GRAPHICS LIVE 2001년 9월호에서 은창수님이 쓰신 글을 토대로 작성했음을 밝히며 2,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