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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real


  1.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1단계 - 장면의 구성과 라이트 셋팅하기 (8:41)

    블루프린트 기능을 이용한 예제를 시작합니다. 아래의 예제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모델링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 BluePrint Interaction 프로젝트 파일 벽에 등과 라이트를 배치합니다. 양쪽 라이트의 컬러를 바꾸어서 셋팅...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10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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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언리얼 기초 1단계 - 언리얼(Unreal)의 프로젝트 생성 및 기초조작 방법 (13:27)

    유니티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엔진인 언리얼(Unreal)은 매우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기능과 블루프린트(Blueprint)라고 불리는 노드(Nod)형 비주얼스크립트 기능을 이용해서 C++ 언어를 잘다루지 못하더라도 충분히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Date2016.09.25 Category언리얼 기초 Bydrtwin Reply0 Views9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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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4단계 - 두 개의 분기(Branch)를 이용한 문열기 (14:44)

    양쪽 문의 불을 다 켜야만 열리는 문을 만들어봅니다. 이를 위해 LightFunction이라는 함수를 하나 만드는데 불이 켜졌는지를 판별하는 용도입니다. 그 후 두개의 분기(Branch)를 만들어서 순차적인 조건파악을 실행하게 합니다. Vector3 타입의 구조체 분할을...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7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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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인테리어 구성하기 16단계 - 마티네를 활용한 Cut Scene 제작하기 (22:32)

    본 예제의 마지막은 3대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마티네에서 컷씬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카메라 그룹에 할당된 카메라가 특정한 프레임에서 움직임을 기록한 키프레임에 의해 순차적으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카메라의 스위칭(Switching)은 디렉터 그룹에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7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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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언리얼 기초 2단계 - 언리얼의 Scene 구성 및 메쉬조작 방법 (19:19)

    기본 템플릿이 아닌 공백레벨로 부터 요소들을 구성해봅니다. 단순히 Directional Light를 만들어서 배치시키는 것만으로 대기환경이 만들어지지 않고 엔진콘텐츠 중 Sky Sphere를 추가 후 Light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이동, 회전, 스케일은 해당 기능을 활성...
    Date2016.09.25 Category언리얼 기초 Bydrtwin Reply0 Views7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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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인테리어 구성하기 1단계 - 1인칭 템플릿을 활용한 기본공간 구성 및 Mesh 불러오기 (14:10)

    한정된 공간의 인테리어로 구성해놓은 3D 메쉬를 활용하여 언리얼엔진이 가진 우월하고 멋진 비주얼퀄리티로 구현해내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1인칭 템플릿에서 불필요한 총과 크로스헤어를 제거합니다. BP_Sky_Sphere 및 Directional Light 만을 이용하여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7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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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3단계 - OnActorOverlap에서만 동작하는 키입력 조건만들기 (10:38)

    액터가 트리거와 Overlap되었는지 판별하기 위한 용도로 변수를 하나 만들어둡니다. Overlap이 된 상태에서 활용키(E)를 누르면 분기의 조건(condition)을 만족함에 따라 불이 켜지게 됩니다. 정리하고 싶은 노드들을 모두 선택한 상태로 c를 누르면 코멘트를 ...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7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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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2단계 - Box Collision을 이용한 Trigger 및 장애물 만들기 (7:32)

    공간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는 장애물로서 문을 하나 만들고 재질을 입혀둡니다. 불을 켜기 위한 액션의 트리거로서 Box Collision을 배치합니다. OnActorBeginOverlap이 된 경우 불이 켜지게 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다운로드 : Blueprint Interation 2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7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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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7단계 - 유저인터페이에서 텍스트 Binding 및 습득정보값 보여주기 (16:23)

    유저인터페이스로서 KeyHUD를 만들어서 레이아웃을 구성합니다. 유저인터페이스의 텍스트를 바인드(Bind)하는 이유는. 특정한 함수나 변수연산 등의 결과를 텍스트 요소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까요... 키 습득시 아래와 같이 정보값을 보여줄 수 있게 됩...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6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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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블루프린트 인터랙션 5단계 - 습득용 키 제작하고 FirstPersonCharacter 교체하기 (8:15)

    테이블 위의 키를 습득하는 조건을 만듭니다. 또 기본 캐릭터인 FirstPersonCharacter2를 만들어서 기존의 것을 교체하고 변수로 KeyAmount를 인티저 타입으로 하나 만드는데, 이는 키를 습득한 것을 보관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다운로드 : Blueprint Interati...
    Date2016.09.26 Category블루프린트 인터랙션 Bydrtwin Reply0 Views6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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