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 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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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만드는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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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한 Mesh에만 그림자를 드리우지 않게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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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로 둥근 형태 만들고 구멍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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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 Path와 Snapshot을 특정한 수치값으로 적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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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하여 조각나는 장면을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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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Vector기능을 통해 Outline 랜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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털(Fur) 표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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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한 방향으로 조절자를 움직이고자 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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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뒷커버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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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불구불한 상태로 휘어진 전화선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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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e된 것이 다시 나타나지 않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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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의 일부분을 Extract로 떼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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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반쪽을 Combine시킬 때 문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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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폴리곤을 둘로 떼어낼 때, 즉 Combine의 반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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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dge가 안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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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Mode에서 형태가 뭉그러질 때 필요한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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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줄을 Parent 기능을 이용하여 Hierarchy 구조로 묶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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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s가 안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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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s의 Difference가 안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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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Front, Side 등 특정한 뷰가 안나타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