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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 제작기법 어드바이스


  1. 인포모션그래픽의 이펙트,그래프,트랜지션 만들기

    텍스트 처리가 완료되면 이펙트 및 트랜지션을 적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상용 이펙트를 적용해보도록 합시다. 아래 게시물에 필요한 Preset 및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필요시 그걸 받으시고, 플러그인 자료실에 몇 개 더 있습니다.
    Date2019.06.01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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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인포모션그래픽 제작 시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인포모션 그래픽 제작의 막바지 단계에서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쉽게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플러그인 자료실에도 등록했지만 수업시간에 배포한 파일이 필요하면 다시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 : MotionInfo_Template.zip Preset들은 애펙 구동 전...
    Date2019.06.01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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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물 속의 일렁거림 표현하기 (노승현,안희진)

    바닷물 속을 표현하는 상황에서 물 표면이나 물 속의 일렁거림을 표현하면 좀 더 그럴 듯한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Wave Warp와 Turbulent Displace라는 이펙트를 혼용하면 되는데 처음부터 물속이 아닌 도중에 바뀌는 상황이라면 조금 어색할 수 밖에 없습...
    Date2017.06.22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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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역동적인 화면전환 효과 사용하기 (엄다인,김윤나)

    영상작업의 내용적인 측면에서 공간이동에 관한 것이 많으므로, 보다 역동적인 화면전환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Handy Seamless Transitions Pack을 이용하여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해봅니다. 플러그인은 아래의 자료에서 다운받으세요. http://www.drtwin.c...
    Date2017.06.22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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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Freeform으로 바람에 날리는 머리카락 표현하기 (김보금,김슬기)

    앨리스의 머리카락을 그냥 정지상태로 두는 것보다는, 바람에 날리는 듯한 표현을 하는 것이 훨씬 멋질만한 상황입니다. Freeform을 이용하는 것이 그나마 가장 쉬울 듯 합니다. Freeform 플러그인은 아래 자료실에 있습니다. http://www.drtwin.com/index.php...
    Date2017.06.01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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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Particular를 이용한 물고기떼 표현 (노승현,안희진)

    물고기의 움직임이 좀 풍부하게 표현되면 좋은 상황입니다. Particular를 이용하면 비교적 손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워낙 옵션도 많고 복잡한 기능들이 많지만, 하나하나 테스트해보면서 적합한 상황을 만들어보세요. 그런데 아래와 같이 고래를 따라가는 ...
    Date2017.05.2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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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Puppet Pin을 이용한 옷 휘날리는 표현 (노승현,안희진)

    하늘에서 떨어지는 캐릭터의 치마의 표현을 좀 더 자연스럽게 하려면 바람에 휘날리는 반복적인 모션이 있어야겠습니다. 역시나 Puppet Pin 툴을 이용하면 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이고, 노력한만큼 좀 더 멋진 표현이 나오겠지요. 본인들 의욕에 따라 재미있게...
    Date2017.05.2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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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DuIK를 이용한 걷는 동작 표현하기 (노승현,안희진)

    캐릭터가 걷는 동작의 표현은 사실 굉장히 어려운 편에 속하는 작업입니다. IK모션으로 캐릭터의 다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 DuIK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진행하면, 그나마 조금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DuIK는 아래의 자료실에 있습니다. http://www.dr...
    Date2017.05.2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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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Stabilize Motion을 이용한 흔들림의 보정 (신보람,윤다운)

    촬영된 실사 영상에서 카메라가 많이 흔들리거나 또는 피사체의 빈번한 움직임으로 인하여 고정된 결과를 얻지 못하는 상황에서, 특정한 지점을 흔들리지 않도록 조작하고자 합니다. Stabilize Motion은 이러한 기능을 쉽게 처리해주므로 화면의 특정한 위치가...
    Date2017.05.13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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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애펙작업을 Media Encoder 이용하여 mp4 출력하기

    After Effect 과거 버전은 프로그램 안에서 특별한 조치없이도 mp4 출력이 쉽게 되었는데 근래 CC버전에서는 Adobe Media Encoder를 사용하게 하려는 차원에서인지.. 그것이 쉽지 않네요. 앞으로는 여러분의 과제를 MOV 파일이 아니라 MP4 파일로 제출하게 하...
    Date2017.04.1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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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Mask와 Bounce 효과를 이용한 표현 (하서영, 조예진)

    마스크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제작의 사례입니다. 질문은 아래의 동영상에 표현된대로.. Bounce 되는 캐릭터 및 중첩된 모션은 어떤 방식으로 구현하느냐 이군요.. 캐릭터의 Bounce 효과는 캐릭터의 Position 작업 후 가속도 Ease In 또는 Ease Out 등을 적용 ...
    Date2017.04.1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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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After Effect 모션을 투명한 배경의 PNG 이미지들로 랜더링하기 (최서아)

    After Effect에서 만들어진 모션을 Unity 등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랜더링 시 배경이 투명한 PNG 시퀀스 이미지들로 추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랜더링 시 Video Output 옵션에서 Channel을 RGB+Alpha로 지정하고 랜더링하면 됩니다. PNG Sequence로 랜더링하...
    Date2017.04.14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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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완성된 영상의 속도를 재조정하는 법 (이서진,김화경)

    영상작업이 완료된 후, 필요에 따라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거나 혹은 특정 구간만 좀 빠르게 하는 등.. 속도 재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Time Stretch 기능을 이용하거나 Time Remapping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Time ...
    Date2016.05.28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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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lement3D에서 복합적인 레이어 작업하는 프로세스 (임지혜,조희경)

    C4D에서 만들어지고 OBJ로 Bake된 모션 시퀀스를 Element3D에서 불러들이고 이의 타이밍 작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3D처럼 보여도 결국 Element3D는 레이어, 즉 2D로 처리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Split Layer를 통해서 적절한 위치에서 앞뒤 순서를 바...
    Date2016.05.1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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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흔들리는 카메라 화면을 Stabilizer로 보정하기 (윤선화,정혜영)

    카메라로 녹화한 화면이 손떨림과 움직임으로 인해서 자잘하게 흔들리는 영상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애펙에서 Stabilizer로 이를 보정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는 시간이 좀 걸릴뿐이지 특별할게 없습니다. 보정의 원리는, 흔들리는 화면에 찍힌 피사체의 ...
    Date2016.05.12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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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Puppet Tool을 이용한 인체동작 만들기 (양효정,한혜민)

    애펙에서 걷는 인체모션을 표현할대 Rotation이나 Position 만을 이용하면 어색한 움직임이 나옵니다. 따라서 Puppet Tool을 이용해서 좌우의 흔들림, 상하의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한결 자연스럽습니다. PNG 소스는 각 인체부분의 크기만큼 화면의 크기를 만...
    Date2016.05.12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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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애펙에서 원근감있는 그림자 만드는 법 (고상덕, 김찬영)

    Effect를 적용한 일반적인 그림자는 평면적인 형태를 보이지만 기울어서 뒤로 늘어진 듯한 입체적인 느낌의 그림자를 얻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것이 다소 번거롭다면 RG Shdow 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됩니다. 예제 : http://www.drtwin.com/index.php?mid=l...
    Date2016.05.05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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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만들어진 모션그래픽을 1초당 1장면씩 출력하기 (우영경)

    영상의 출력은 fps (Frame Per Second)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1초당 1장을 뽑아냄은 곳 1fps인 것이고, 1초당 2장은 2fps인거죠.
    Date2016.04.27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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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벡터소스를 AfterEffect에서 라인형태로 처리하기 (조우리,최유정)

    Adobe Illustrator에서 작업한 Vector 이미지를 After Effect으로 가져가면 보통은 Solid Layer를 만들어서 Mask로 붙여서 사용합니다. 그러나 Mask이기 때문에 '형태'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일러스트에서 작업한 Line Drawing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
    Date2016.04.24 Categorymotion Bydrtwin Views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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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CameraTracker와 Element3D로 합성하기 (심날애,이미래)

    기존 PFTrack으로 복잡하게 처리했던 모션트래킹 작업을 The Foundry사의 Camera Track라고 하는 After Effect 플러그인을 통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렇더라도...머리에 쓴 박스는 여전히 제대로 트래킹을 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Date2014.05.24 Categorymotion ByProf.Kim Views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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