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생각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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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 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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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펠런키 파헤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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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끝장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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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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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레벨 디자인, 형식적 추상 디자인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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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들의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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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 마이어의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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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밸런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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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 히로유키, 파이널 판타지의 전투 시스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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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크 솔로몬, "거대한 팀과 스튜디오, 이름값이 등 뒤에 있는데 모두 '이거 결국 재미있어지는 거 맞죠?' 라는 듯 자기를 쳐다보는 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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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하지 않는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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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West Land 2'의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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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캡의 캐주얼 게임 디자인 비결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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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트 호킹, '깊이'와 '소모성'의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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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 앤스로피, 어떤 소재로 게임을 만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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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베가스의 선택 구조와 플레이어 표현, 서사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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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개발자들이 열정적으로 실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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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 슈라이버, 게임 시스템 속 수치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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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비 스미스, 개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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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에서 배우는 게임 디자인 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