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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 생각해봅시다


  1. 삼성이 애플을 못 따라잡는 이유

    ▲ 한국의 정보통신산업이 궁지에 빠진 데는 언론의 탓이 크다. 전문적 식견도, 비판적 안목도 없는 한국 언론이 정부와 기업의 발표 내용을 무비판적으로 홍보해 온 탓이다. 사진에서 보듯, 한국 언론은 와이브로가 '한국 10년 먹여살릴 금맥'(중앙일보), '20...
    Date2011.09.16 Category트랜드 By관리자 Views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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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해커 놀이터 한국, '다이하드 4.0'처럼 된다

    “다이하드 4.0이라는 영화처럼요? 우리나라에서 현실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런 허점을 나라에서 숨기려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블록버스터 ‘다이하드 4.0’에서는 정부의 보안 정책에 불만을 품은 천재 IT컨설턴트가 해킹으로 국가 인프라망을 붕괴시키려 한...
    Date2011.09.26 Category트랜드 By관리자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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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윈도우8 생태계 조물주 ‘메트로UI’

    “윈도우8은 기존 윈도우를 완전히 재창조한 운영체제입니다.” 자넬 푸어 디렉터는 윈도우8의 변신을 강조했다. ‘변화’와 ‘혁신’, ‘재창조’ 등은 MS가 이번 CES 2012에서 가장 자주 꺼내는 단어 중 하나다. 변화와 혁신을 꺼리는 업체가 어디 있겠냐만은, 윈도...
    Date2012.01.12 By관리자 Views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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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잡스에 뺏긴 아이디어… 땅을 친 제록스

    기회 놓친 제록스 - 획기적 PC 개발했지만 상용화엔 관심없어… 스티브 잡스에 아이디어 뺏겨 소비자가 원하는 기술에 투자를 - 단순히 기술 개발에만 몰두… 수익 떨어지는 경우 많아 디지털 인재확보가 우선 - 개미형 인재는 아날로그 시대, 거미줄 쳐놓고 먹...
    Date2012.02.02 ByProf.Kim View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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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게임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 동안 게임해야 합니다.” 게임 디자이너이자 교수인 제인 맥고니걸이 TED 강연(www.ted.com/talks/lang/kor/jane_mcgonigal_gaming_can_make_a_better_world.html)...
    Date2012.02.02 ByProf.Kim Views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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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비디오게임에 부는 ‘평화주의’ 바람

    비디오게임의 도덕적 공백 상태 속에서는 누군가를 죽이는 일이 너무 쉽다. 뭔가 새로운 챌린지가 필요했던 다니엘 멀린스가 평화를 택하게 된 이유다. 멀린스(19)는 “평화의 수도사 펠릭스”를 창조해 냈다.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Sky...
    Date2012.02.02 ByProf.Kim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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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피그말리온과 갈라테이아

    우연히 흥미로운 블로그 포스트를 발견하여서 스크랩... 신화에서 나온 말 중에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라는 말이 있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는 “교육심리학에서 심리적 행동에 하나로 교사의 기대에 따라 학습자의 성...
    Date2012.03.30 Byprof.Kim Views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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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GUI 진화의 역사

    1981년 제록스가 개발한 첫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이 등장했다. 이로부터 맥 OS X 라이온 및 윈도우 8의 터치화면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GUI는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아련한 회상을 떠올려가며 데스크톱 GUI의 변천사를 알아본다. 제록스 스타 GUI(Xerox...
    Date2013.04.25 ByProf.Kim Views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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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HUMAN-CENTERED DESIGN TOOLKIT

    Hear: 사람들의 니즈를 듣는 방법 Create: 사람들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아 보는 방법 Deliver: 지속적인 해결책을 전달하는 방법 A free innovation guide for social enterprises and NGOs worldwide For years, businesses have used human-ce...
    Date2013.04.25 ByProf.Kim View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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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iOS7, 80년전 디즈니 컨셉트 모방

    생전의 잡스는 “훌륭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Good artists copy, great artists steal)”는 피카소의 말을 즐겨 인용했다고 했던가? 애플이 지난 10일 샌프란시스코 세계개발자회의(WWDC2013)에서 발표한 iOS7디자인이 80년전 월트디즈니...
    Date2013.06.22 ByProf.Kim View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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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iOS7, 살아 움직이는 시계 앱의 비밀

    iOS7 시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이콘이 움직인다. 시, 분, 초 바늘이 실제 시각과 동일하게 표시된다. 그런데 애플이 이를 위해 iOS7에 투입한 기능은 단지 그걸 실현할 용도로 쓰기에 너무 과하다는 평가다. 뭔가 더 있을 것이란 의심이 고개를 든다. ...
    Date2013.06.22 ByProf.Kim View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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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웹사이트에서 선호, 비선호 하는 색상

    2003년이니까 조금 지난 자료이기는 하지만, Joe Hallock이라는 사람이 전세계 22개국 2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자, 여자가 웹사이트 선호색상 및 비선호 색상 등의 내용입니다. 아래 표는 남자(좌), 여자(우)들이 각각 선호하는 색상으로서 주로 파란색과 ...
    Date2013.07.04 ByProf.Kim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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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애플 iOS7 한 달, 눈물겹게 잡스가 그리워졌다

    스티브 잡스의 빈 자리는 컸다. 세상의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아이폰이 아닌 것들로 나뉜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그 경계가 모호해졌다. 애플이 지난달 10일 공개한 모바일 운영체제 iOS7을 한 달 동안 써본 결과, 눈물겹게 잡스가 그리워졌다. 아이폰을 아이폰...
    Date2013.07.07 Category트랜드 ByProf.Kim Views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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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유튜브 억만장자' 시대

    美 개그팀`스모시` 184억 벌어들여 재미만 있으면 누구나 기회…조회수따라 수익배분하는 구조 매력적 개그 게임 뷰티 운동 등 일상 소재로 인기…국내서도 수천만원대 수익 유튜버 등장 검색하기" class="keyword" href="http://search.daum.net/search?w=tot&a...
    Date2013.09.22 Category트랜드 ByProf.Kim View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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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증강현실

    구글 글래스(Google Glass)가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상황에서, 기술을 지향하는 기업들이 증강 현실을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다. 비록 많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앱들이 엔터테인먼트 또는 개인적인 용도로 개발되어 있지만, 이 기술은 기업들...
    Date2013.10.01 ByProf.Kim Views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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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HTML5란 무엇인가?

    누구나 한번쯤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ActiveX 컨트롤이나 플러그인과 같은 프로그램 때문에 상당히 번거로웠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또,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구글의 크롬이나 애플의 사파리를 이용하면서 아예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 불편했던 ...
    Date2013.11.14 ByProf.Kim Views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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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No Image

    게임 프로젝트 관리의 7가지 죄악

    #1 독재 "네가 틀렸어, 내가 옳아"하는 태도(혹은 "내 맘이야.")는 치명적인 죄악입니다. 독재로 팀을 '이끄는' 사람은 곧 혼자 남게 되어 누구도 관리할 수 없는 처지가 될 겁니다. 게임 프로듀서와 관리자들은 어려운 결정을 하며 팀원들에게 일이 어떻게 돌...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어드민 Views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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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No Image

    게임제작 속도를 높이는 요리책

    이 책은 GameProducer.net이 제공합니다. 책의 대상은 주로 시작하는 인디 개발자로, 처음 게임을 개발할 때 어떤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게임 제작 속도를 높일 수 있는지에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저자인 Juuso의 허락을 받아 번역하고 게...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어드민 Views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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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No Image

    크로포드, "게임 디자이너 지망생에게..."

    원로 게임 디자이너 크리스 크로포드 가 게임 디자이너 지망생들에게 이야기합니다. 그래, 젊은 친구, 게임 디자이너가 되고 싶고, 내게 조언을 구하러 왔지.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조언을 해주겠지만, 자네가 모두 부인하고 듣고 싶어하는 말만 들을까...
    Date2014.01.06 Category게임이슈 ByProf.Kim View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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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No Image

    크로포드, "그건 예술이 아니다"

    우리 직업의 공상 중 하나가 우리가 예술가라는 믿음이다. 게임 디자이너인 우리가 게임을 구성하며 예술을 만드는 것이란 거다. 물론, 디자이너에 따라 그 내용은 약간씩은 다르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게임 디자인이 예술이고 프로그래밍은 아니라 주장한다. ...
    Date2014.01.06 Category게임이슈 ByProf.Kim View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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