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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 생각해봅시다


  1. 왜 1분 만에 버려질 포장지를 몇 달간 디자인하는가?

    https://brunch.co.kr/@hiisu/2       내가 애경에서 2080치약 브랜드 담당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을 때였다.   은박지 원단에 인쇄된 파란색 패키지가 꽤나 고급스러워서 2080치약의 매출은 한창 급성장중이었고,   베리에이션 제품까지 출시하고 나니 매대 장...
    Date2020.05.07 Category기타 Bydrtwin Views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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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게임 플레이 : 밀기

    게임 플레이 : 밀기 원문 : http://developer.valvesoftware.com/wiki/Push_Gameplay 번역 : 이용태(Bisk) '밀기(push)'는 수많은 레벨 디자인 이동 테크닉 중 하나다. 기본 아이디어는 플레이어를 어느 특정 지역으로 유도하고, 다양한 이유에 의해서 왔던 곳...
    Date2014.01.09 Category개발방법론 By Views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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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뉴욕 타임아웃에서 뽑은 애니메이션 영화 TOP 100

    이 순위는 피트 닥터, 닉 파크, 웨스 앤더슨, 헨리 샐릭, 야마무라 코지, 세스 그린, H.R 기거, 리 운크리치 등 저명 인사를 포함하여 애니메이션, 평론가, 연구자, 애호가 등 100명 이상이 꼽은 베스트 10을 집계로 한 것들이다.
    Date2014.05.07 ByProf.Kim Views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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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IT 기술은 우리 책상 위를 어떻게 바꿔놓았나

    하버드 대학의 이노베이션 연구실(Harvard Innovation Lab)이라는 곳에서 연출한 것으로, 책상 위를 너저분하게 만들던 각종 물품이 IT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컴퓨터 속 가상의 '책상 위(Desktop)'로 하나씩 자리를 옮겨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Date2014.09.28 Category트랜드 Bydrtwin Views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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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삼성이 애플을 못 따라잡는 이유

    ▲ 한국의 정보통신산업이 궁지에 빠진 데는 언론의 탓이 크다. 전문적 식견도, 비판적 안목도 없는 한국 언론이 정부와 기업의 발표 내용을 무비판적으로 홍보해 온 탓이다. 사진에서 보듯, 한국 언론은 와이브로가 '한국 10년 먹여살릴 금맥'(중앙일보), '20...
    Date2011.09.16 Category트랜드 By관리자 Views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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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좋은 게임이란? 나쁜 게임이란?

    2012년 기준.. 비록 2년전 데이터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규모가 10조에 근접하고 세계 6위의 시장규모를 가졌다고 합니다. 향후 어떨지는 얘기할 필요가 없겠지요. 근래 여론에서 게임이 중독, 폭력성과 같은 부정적인 측면의 부각으로 공격받기도 ...
    Date2014.01.06 By어드민 Views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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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스펠런키 파헤치기

    올해 게임 개발자 회의(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내 친구 앤디 헐과 함께 30분짜리 강연을 했다. 어떻게 프리웨어 PC 게임이던 스펠런키가 지금 함께 만들고 있는 XBLA 프로젝트로 갈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였다. 전체적으론 제법 잘 한 것 같다(...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Prof.Kim Views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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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HTML5란 무엇인가?

    누구나 한번쯤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ActiveX 컨트롤이나 플러그인과 같은 프로그램 때문에 상당히 번거로웠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또,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구글의 크롬이나 애플의 사파리를 이용하면서 아예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 불편했던 ...
    Date2013.11.14 ByProf.Kim Views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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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증강현실

    구글 글래스(Google Glass)가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상황에서, 기술을 지향하는 기업들이 증강 현실을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다. 비록 많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앱들이 엔터테인먼트 또는 개인적인 용도로 개발되어 있지만, 이 기술은 기업들...
    Date2013.10.01 ByProf.Kim Views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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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피그말리온과 갈라테이아

    우연히 흥미로운 블로그 포스트를 발견하여서 스크랩... 신화에서 나온 말 중에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라는 말이 있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는 “교육심리학에서 심리적 행동에 하나로 교사의 기대에 따라 학습자의 성...
    Date2012.03.30 Byprof.Kim Views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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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게임 끝장내기

    오늘 소개해드릴 글은 디자인과 플레이에 오랜만에 올라오는 실용적인 글입니다. 디자인과 플레이는 되도록 실용적인 노하우나 지식보단 이론과 철학, 사상을 담은 글을 전하는 게 기본 원칙인데요. 그래도 가끔은 일주일 안에 게임 프로토타입 만들기처럼 번...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Prof.Kim Views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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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미스트 (Myst)

    미스트 (Myst) 발매년: 1993 개발사: Cyan Worlds 유통사: Broderbund Software 플랫폼: Windows 저는 어드벤처 게임의 퍼즐을 크게 두가지 부류로 구분합니다.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 퍼즐과 논리력을 필요로 하는 퍼즐이죠. 전자는 주로 코믹 어드벤처나 판타...
    Date2014.01.06 Category리뷰 ByProf.Kim Views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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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게임 디자인 일지

    아직도 기나긴 디자인 문서를 쓰는 뒤떨어진 관습을 실천하거나 격려하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팀과 사업에 중대한 해를 입히고 있다. 긴 디자인 문서가 조장하는 세계관은 이렇다. 불변의 명세서를 만들어서 개발자들에게 하나하나 그대로 구현하라고 건네...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Prof.Kim Views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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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웹사이트에서 선호, 비선호 하는 색상

    2003년이니까 조금 지난 자료이기는 하지만, Joe Hallock이라는 사람이 전세계 22개국 2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자, 여자가 웹사이트 선호색상 및 비선호 색상 등의 내용입니다. 아래 표는 남자(좌), 여자(우)들이 각각 선호하는 색상으로서 주로 파란색과 ...
    Date2013.07.04 ByProf.Kim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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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해커 놀이터 한국, '다이하드 4.0'처럼 된다

    “다이하드 4.0이라는 영화처럼요? 우리나라에서 현실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런 허점을 나라에서 숨기려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블록버스터 ‘다이하드 4.0’에서는 정부의 보안 정책에 불만을 품은 천재 IT컨설턴트가 해킹으로 국가 인프라망을 붕괴시키려 한...
    Date2011.09.26 Category트랜드 By관리자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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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비디오게임에 부는 ‘평화주의’ 바람

    비디오게임의 도덕적 공백 상태 속에서는 누군가를 죽이는 일이 너무 쉽다. 뭔가 새로운 챌린지가 필요했던 다니엘 멀린스가 평화를 택하게 된 이유다. 멀린스(19)는 “평화의 수도사 펠릭스”를 창조해 냈다.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Sky...
    Date2012.02.02 ByProf.Kim Views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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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No Image

    스카이림 레벨 디자인, 형식적 추상 디자인 도구

    스카이림의 모듈화 레벨 디자인 - 조엘 버지스, 네이선 퍼키파일 (2013년) 아트 쪽에서는 게임의 비주얼에 관한 문제를 프로젝트 초기에 많은 부분 결정하려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런 미학적 과정은 체계적이지 않고 시간도 많이 소모됩니다. 문제는, 이런 시...
    Date2014.01.06 Category개발방법론 ByProf.Kim View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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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유튜브 억만장자' 시대

    美 개그팀`스모시` 184억 벌어들여 재미만 있으면 누구나 기회…조회수따라 수익배분하는 구조 매력적 개그 게임 뷰티 운동 등 일상 소재로 인기…국내서도 수천만원대 수익 유튜버 등장 검색하기" class="keyword" href="http://search.daum.net/search?w=tot&a...
    Date2013.09.22 Category트랜드 ByProf.Kim View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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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HUMAN-CENTERED DESIGN TOOLKIT

    Hear: 사람들의 니즈를 듣는 방법 Create: 사람들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아 보는 방법 Deliver: 지속적인 해결책을 전달하는 방법 A free innovation guide for social enterprises and NGOs worldwide For years, businesses have used human-ce...
    Date2013.04.25 ByProf.Kim Views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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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폴아웃 (Fallout)

    폴아웃 (Fallout) 발매년: 1997 제작사: Interplay 유통사: Interplay 플랫폼: Windows FPS와 RTS라는 새로운 장르의 폭발적인 인기에 밀려 PC게임의 뿌리나 다름없던 어드벤쳐와 RPG가 비주류로 밀리다 못해 공공연히 사망선고까지 받았던 90년대 중후반 무렵...
    Date2014.01.06 Category리뷰 ByProf.Kim Views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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