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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Cinema4D


  1. 포카칩과 질감표현 11단계 - Depth of Field로 피사계 심도 연출하기 (4:58)

    Cinema4D에서 카메라의 피사계 심도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FOD(Field of Depth)라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먼저 랜더링될 카메라를 제대로 지정했는지 확인합니다. Render Setting의 Effect에서 Depth of Field를 켜줍니다. Top뷰나 Side 뷰에서 포커스를 맞출 부...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61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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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포카칩과 질감표현 10단계 - Ivy Grower 플러그인을 이용한 아이비 나무 및 벽 만들기 (17:00)

    Ivy Grower라는 플러그인은 아이비(Ivy) 나무와 잎을 생성시켜주는 재미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아이비 나무를 만들어냅니다. 벽돌의 재질을 만들어서 적용하면 아이비가 자라는 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비와 벽을 작업중인...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52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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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포카칩과 질감표현 9단계 - Rock Generator 이용하여 돌 생성하고 재질 만들기 (9:14)

    Rock Generator 파일을 이용하여 돌을 만들어봅니다. 본 예제에 필요한 C4D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 : Rock Generator.c4d Crazy Bump를 이용하여 돌의 질감도 생성하여 적용합니다. GreayScale Gorilla Toolkit을 이용하여 랜더링을 위한 스튜디오를 ...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46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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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포카칩과 질감표현 8단계 - 흙의 질감 제작과 UV Repeatation에서 Seamless 이미지의 중요성 (9:33)

    바닥을 이루는 흙의 질감을 만들어봅니다. 준비된 이미지 소스의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UV의 Repeatation에 수치를 입력하여 반복적으로 조정해야하는데, 이때 이음매 없는(Seamless) 이미지를 텍스쳐로 사용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42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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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포카칩과 질감표현 7단계 - Particle 기능 및 Rigid Body Tag 적용하기 (13:41)

    Particle을 적용하면 하나의 폴리곤 오브젝트를 다양한 갯수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여러 포토이토칩들이 쏟아져 나오는 연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Particle Emitter의 여러 옵션들을 조정하여 얼마나 많이 나타나게 할 것인지(Birthrate), ...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43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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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포카칩과 질감표현 6단계 - 포테이토칩 과자 모델링과 다양한 맵핑용 Texture 소스뽑아내기 (7:38)

    Disc 형태를 기본 모델링으로 포테이토칩 과자를 모델링합니다. Crazy Bump라는 외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준비된 텍스춰에서 Color, Normal, Displacement, Occlusion, Specularity 텍스쳐를 뽑아냅니다. 본 프로그램은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52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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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포카칩과 질감표현 5단계 - Noise 질감의 추가 및 Bend의 적용 (6:03)

    Global Scale이 400%로 확대된 Noise 질감을 적용하여 약간 울퉁불퉁한 느낌을 더하여 줍니다. Deformer 메뉴 중 Bend 기능을 적용하여 약간 더 휘어진 느낌을 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 c4d_pocachip_05.zip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34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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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포카칩과 질감표현 4단계 - Pose Morph 기능으로 형태를 자연스럽게 변화시키는 방법 (9:30)

    Pose Morph 기능은 하나의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모양이 바뀌는 것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 모델링은 Pose 0으로 둔 상태에서 Pose 1을 다른 형태로 바꿔주면 자연스러운 모양변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형태는 Pose 0으로 두고 아래와 같이 두...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35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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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포카칩과 질감표현 3단계 - Display Tag 활용 및 Point 조정을 통한 기본 형태만들기 (8:05)

    포토샵에서 UV맵핑 이미지를 만들어서 적용을 해둔 상태입니다. 이제 Display Tag를 통해 재질을 잠시 꺼둔 후, 폴리곤 모델링의 Point를 조정하여서 기본 형태를 만듭니다. HyperNURBS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형태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44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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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포카칩과 질감표현 2단계 - 포카칩의 형태 모델링과 UV맵핑 작업 (12:51)

    비닐 형태에 공기가 주입되어 부풀어오른 과자패키지 형태이므로 사각형 형태를 기본으로 만들어갑니다. BP UV Edit 창으로 가서 재질을 만들고 UV맵핑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Create UV Mesh Layer를 통해서 포토샵으로 UV맵핑 이미지를 만들 것입니다. 다운...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0 Views48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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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포카칩과 질감표현 1단계 - Texture 소스 준비와 몇 가지 유용한 플러그인들 소개 (9:06)

    본 예제는 새롭게 녹화되었으니, 이 예제를 다운받지말고 아래의 '모션과 질감표현' 예제를 다운받으세요. http://www.drtwin.com/index.php?mid=l_3d_c4d&category=433422 Cinema4D의 몇가지 플러그인과 Particle, Pose Morph 기능 등을 활용하여...
    Date2013.11.21 Category포카칩과 질감표현 ByProf.Kim Reply4 Views77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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