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Cinema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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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7단계 - 고정된 형태의 Hair 연출 및 Hair Material (12:47)
Hair의 옵션에서 전체 머리카락의 길이를 조정하거나 크기, 방향 등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휘날리지 않고 항상 고정되어 있는 머리카락을 만들기 위해서는 Brush로 원하는 방향을 연출한 후 Dynamics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또한 Hair Material...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6단계 - Hair 기능으로 머리카락 표현하기 (11:47)
이번에는 Hair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원하는 Polygon 부분을 선택하고 Hair를 적용하면 되는데 Cut 옵션을 통해서 부분의 길이를 다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Guide와 Hair의 여러 옵션을 통해 머리카락의 형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C4D Cha...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5단계 - Photoshop에서의 Texture 작업 (11:52)
UV매핑 소스작업을 위해 Photoshop으로 내보내기 전, 얼굴이나 신체의 중요부위에 알아볼 수 있는 브러시 작업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그 후 포토샵에서 텍스춰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본래 텍스춰는 C4D에서 Save As Texture로 저장했던 파일을 그대로 Rever...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4단계 - Relax UV와 Optimize (13:00)
선택한 Edge를 나중에 다시 선택하기 쉽도록 Set Selection 해줍니다. Relax UV 하기 전 Optimize를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겉으로는 문제없어 보이나 실제로 떨어져있는 Point나 Polygon 등, 즉 문제를 발생시키는 요소들이 제대로 합쳐지게 됩니다. ...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3단계 - UV매핑을 위한 Edge 선택하기 (11:59)
BP UV Edit에서 재질을 만들어 적용하고 UV매핑 시 Projection 방식은 Flat을 사용해야 좋습니다. UV 매핑을 위해 폴리곤의 경계를 선택하는 원칙은,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부분이나 컬러와 모습이 바뀌어서 경계면이 확연하지 않는 부분을 선택해주는게 바람...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2단계 - 눈과 코 등 추가적인 신체부위 부착 시 작업방법 (8:57)
또한 하나의 폴리곤에서 캐릭터 모델링을 하지 않고 원이나 사각형, 삼각형 등 추가적인 폴리곤 원형(Primitive)을 신체에 첨가하고자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우선 기본이 되는 기존의 신체 폴리곤이 갖고 있는 세밀도와 유사한 정도의 폴리곤 사이... -
캐릭터 UV매핑과 Hair 표현 01단계 - 모션이 있는 캐릭터에 모자,안경 등 악세서리 부착하기 (10:41)
C4D에서 로우폴리곤(Low Polygon) 캐릭터 모델링 완료 후 mixamo.com에서 뼈대와 IK(Inverse Kinematic) 작업의 리깅(Rigging)을 완료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캐릭터에 UV매핑을 하기 위한 작업과정을 설명합니다. 먼저 캐릭터 모델링에 관한 동영상 강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