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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Cinema4D


  1. 캐릭터 모델링 25단계 - Mixamo에서 리깅, 애니메이션처리하고 최종장면 연출하기 (20:06)

    완성된 모델링은 최종적으로 fbx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것을 Mixamo에서 불러들여서 리깅(Rigging) 작업을 해줍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을 적용 후 다운로드 합니다. c4d에서 불러들여서 조명 및 주변 조건을 셋팅합니다. 조명 생성 시 별도 옵션을 주는 문제...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15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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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캐릭터 모델링 24단계 - 피부 재질에 Subsurface Scatter 적용 (8:55)

    즉흥적으로 만들었던 모자의 로고가 볼품없어서 3D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닻 문양을 포토샵에서 Path로 추출하였습니다. c4d에서 Extrude하여 입체로 만들고. 모자에 붙이고 재질처리 합니다. 피부 재질은 Subsurface Scatter 기능으로 약간 피부느낌이 나도록...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6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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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캐릭터 모델링 23단계 - Normal 맵을 이용한 얼굴주름 만들기 (9:58)

    얼굴 주름을 표현하기 위해서 먼저 대략적인 위치를 마킹해줍니다. 포토샵에서 돌출, 함몰의 속성에 따라 흰색과 검은색으로 다시 마킹해준 후 Blur 처리해서 부드럽게 바꿔줍니다. 더불어 농도도 조절하여 굴곡의 정도도 잘 셋팅해야겠죠. PixPlant에서 노멀...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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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캐릭터 모델링 22단계 - PixPlant를 활용한 Displacement와 Normal 텍스춰 만들기 (21:22)

    PixPlant는 일반 2D 이미지로부터 입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Displacement나 Normal 맵 등을 추출해주는 SW입니다. 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윈도우용 : http://www.drtwin.com/c_pds/433784 맥OSX용 : http://www.drtwin.com/c_pds/433791 캐릭터의 바지 ...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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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캐릭터 모델링 21단계 - c4d와 포토샵로 텍스춰이미지 작업완료하기 (12:38)

    포토샵의 텍스춰 이미지 편집작업은 사실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텍스춰나 질감에 관한 실사 이미지들을 가져와 편집하거나 직접 브러싱하여 만들어내면서 적용과 수정보완을 지속해나가야 하죠.. 포토샵 편집 시 Warp 기능은 형태구...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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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캐릭터 모델링 20단계 - TIF 포맷의 레이어 조정 기능 (26:27)

    캐릭터 모자에 로고를 넣고 싶어서 즉흥적인 시도를 해봤습니다. 텍스춰 작업에 활용중인 tif 파일은 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c4d에서 위치를 돌리거나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눈의 경우를 보면, 전체 텍스춰의 규모(아래 빨간색 라인)에 비해 실제 겉으로 ...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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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캐릭터 모델링 19단계 - 포토샵을 활용한 텍스춰 이미지 작업 (22:29)

    계속해서 c4d에서 각 파츠별로 대략적인 브러시 처리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포토샵에서 명확히 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것입니다만, c4d는 즉시적으로 파악하면서 브러시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포토샵과 c4d를 혼용하여 작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5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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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캐릭터 모델링 18단계 - C4D의 Body Paint 기능을 활용한 대략적인 브러시 처리 (20:36)

    RizomUV에서 UV unfold 및 Packing 처리 완료되었다면 그 obj를 다시 c4d에서 불러들여서 UV Mesh Layer를 기록해줍니다. 이는 포토샵에서 쉽게 구조를 파악하면서 작업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우선 대략적으로 c4d의 바디페인팅 브러시를 이용해서 구...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5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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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캐릭터 모델링 17단계 - 각 obj 파일을 불러들여서 UV Unwrap 계속 진행 (11:40)

    예제의 경우는 모두 3개의 obj 파일로 저장하였으므로, 이들을 순차적으로 불러들여서 Unwrap 작업을 해줍니다. 주목도가 있는 부분들은 텍스춰 작업도 잘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UV 폴리곤의 면적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Pinch나 Spread, Drag 기능 등...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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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캐릭터 모델링 16단계 - RizomUV를 이용한 UV의 Cut과 Unfold (12:19)

    RizomUV는 UV Unwrap을 손쉽게 해주는 전용SW입니다. 캐릭터의 형태처럼 복잡한 폴리곤의 UV매핑을 원하는 방향과 구조대로 쪼개어서 후에 텍스춰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물론 C4D에서도 할 수는 있습니다만, 이러한 전문 UV매핑 SW를 이용...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8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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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캐릭터 모델링 15단계 - 캐릭터 파츠별 재질적용 및 그룹핑 (10:06)

    파이프와 파이프대의 경우처럼 두개의 폴리곤이 관통되고 있는 구조를 UV매핑 처리하려는 경우, 하나의 폴리곤으로 구조를 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접합시킬 위치에 공간을 확보하고 Bridge와 Close Polygon Hole, Knife 툴을 적절히 활용하면 됩니다. 캐릭터...
    Date2021.12.08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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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캐릭터 모델링 14단계 - 마무리 및 리깅(Rigging) (10:31)

    팔 부분이 각진 느낌이라 약간 형태를 조정해줍니다. Edge의 특정한 길이만큼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의 Edge를 선택 후, ctrl+shift를 누르면서 가장자리의 Edge를 클릭해주면 그 사이의 Edge가 모두 선택됩니다. 필요시 Soft Selection을 이용하여 조...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6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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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캐릭터 모델링 13단계 - 악세서리(Pipe) 만들고 모델링 점검하기 (18:25)

    캐릭터의 악세서리 부분을 만들어줍니다. 이 캐릭터의 경우는 파이프가 되겠네요. 목부분에서 잘못된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복잡하게 형태가 꼬여버린 부분은 삭제 후 다시 생성해주는게 편리합니다. Close Polygon Hole 후에 Knife 툴로 쪼개나가면 됩니다. ...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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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캐릭터 모델링 12단계 - 다리(Legs) 만들기 (25:34)

    팔의 경우처럼 다리도 몸통으로부터 해당 위치의 폴리곤들을 추출한 후 형태를 생성합니다. 바지와 신발이 겹치는 형태는 차분하게 형태를 다듬어줍니다. 밑그림대로 신발과 배치를 해보면 다리나 신발이 서로 겹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반드시 떨어뜨려...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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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캐릭터 모델링 11단계 - 신발(Shoes) 만들기 (16:19)

    신발의 형태도 사각형으로부터 만들어갑니다. 신발의 구조에 알맞게 Edge를 더 추가하면서 모양을 잡아갑니다. 신발끈과 같이 다소 복잡한 형태는 해당되는 위치의 폴리곤을 추출하여 행태를 만들고 완성되면 기존의 신발과 합치는 형태로 진행하면 됩니다. 다...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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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캐릭터 모델링 10단계 - 벨트(Belt) 만들기 (18:00)

    캐릭터의 복부로부터 벨트를 만들기 위하여 Edge의 흐름을 조정합니다. 벨트와 바지고리 등 형태를 만들기 위한 위치에서 폴리곤을 추출합니다. Knife 툴로 위치에 맞춰 자르고 형태를 잡아갑니다. 다운로드 : C4D Low Polygon Character 10.zip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2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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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캐릭터 모델링 9단계 - 손(Hand) 만들기 (16:39)

    손은 인체모델링에서 어려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만, 만드는 방법만 알게되면 의외로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 형태의 Segment는 뽑아내고자 하는 손가락의 갯수 등을 고려하여 만듭니다. 어느 정도 형태가 잡히면 손가락마다의 길이별 특징도 고려...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5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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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캐릭터 모델링 8단계 - 팔(Arms) 만들기 (9:31)

    팔을 별도로 만드는 것도 괜찮지만, 몸통과 팔의 이음매가 어색하지 않게 하려면 몸통으로부터 연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팔이 몸통으로부터 추출되는 형태기 때문에 근처의 폴리곤들을 추출(Split)한 후 포인트들을 정렬해주는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이어서 ...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6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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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캐릭터 모델링 7단계 - 외투(Cloth) 만들기 (25:00)

    몸통으로부터 목의 형태를 추출해내었는데, 목을 감싸고 있는 옷의 형태가 있기 때문에 이 형태도 표현해줍니다. 캐릭터가 입고 있는 외투 등 옷을 모델링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옷의 형태가 복잡한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면을 ...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6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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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캐릭터 모델링 6단계 - 몸통(Body) 만들기 (20:21)

    몸통의 경우도 폴리곤을 생성하여 면을 쪼개고 두께를 주어가며 제작합니다. 단면을 입체적인 형태로 만들고 조금씩 형태를 다듬어갑니다. 다운로드 : C4D Low Polygon Character 06.zip
    Date2021.12.04 Category캐릭터 모델링 Byadmin Reply0 Views7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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