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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RealFlow


  1. RealFlow 기초 6단계 - 해변의 파도 연출하기 2 (9:21)

    파도에 Splash와 Foam을 첨가하면 바람에 밀려오는 파도의 물보라와 거품같은 보다 현실적인 조건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뮬레이션 시간은 훨씬 더 걸리게 됩니다. mesh를 적용해서 Fluid 입자를 덩어리로 바꿔주면 액체상태로 간주되게 됩니다.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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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RealFlow 기초 5단계 - 해변의 파도 연출하기 1 (11:23)

    사각형 도메인(Domain)을 만들어놓고 한정된 공간안에서 파도치는 장면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Wind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물이 해변으로 치고 올라오게 되는데 물의 양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또다른 Grid Fluid를 만들어서 물을 공급해주는 식으...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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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RealFlow 기초 4단계 - Grid Fluid 기능에 대하여 (9:53)

    앞서 Particle fluid가 마치 수도꼭지에서 물이 쏟아지는 것과 같았다면, 한정된 공간을 물 입자로 기능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Grid Fluid 기능입니다. 이 역시 오브젝트를 혼합하면 마치 그릇에 물이 담기거나 밖으로 튀어나가는 등 실제 세상의 물리적 조건...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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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RealFlow 기초 3단계 - Particle Fluid 시뮬레이션 (3:55)

    오브젝트 메쉬를 하나 만들어서 중력이 작용하는 Particle Fluid의 아래에 두게 되면 이 오브젝트에 따라 입자가 튕겨나가는 효과가 연출됩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현실적인 물의 표현이 가능하게 됩니다.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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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RealFlow 기초 2단계 - Particle Fluid 기능에 대하여 (7:36)

    리얼플로우에서 물 입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의 하나는 Particle Fluid인데 마치 수증기와 같은 작은 입자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알갱이들이 흩어지고 흘러가는 것이 나중에 물의 움직임을 계산해주는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리얼플로우의 ...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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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RealFlow 기초 1단계 - RealFlow의 기본 조작 (8:51)

    리얼플로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몇가지 기능들을 익혀보는 예제입니다. Grid Fluid, Particle Fluid, Daemon, Object, Mesh 가 많이 사용되는 것이며, Maya와 마찬가지로 Alt키를 누른 채로 각각의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이동하고 옮겨다니며 ...
    Date2013.04.03 CategoryRealFlow 기초 Byadmin Reply0 Views6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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