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 동영상 강의 : After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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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ter Effect의 기초 10단계 - Split Layer의 활용 (4:58)
배치된 두 개의 오브젝트 중 뒷쪽에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뒷쪽에 한정되지 않고 앞쪽으로 지나가게 하는 경우, 예를 들면 지구 주위를 공전하는 달과 같은 모션을 만드는 경우는 Split Layer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fter Effect의 기초 9단계 - Flip Horizontal 현상을 만드는 Scale 개념의 이해 (4:21)
하나의 오브젝트가 거울에 비춘 것같은 Flip Horizontal 기능은 해당 오브젝트에 우측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Transform 메뉴에서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좌우 뒤바꾸기 개념에 동원되는 기능은 Position에서가 아닌 Scale 기능에서 이루어낼 수 있습... -
After Effect의 기초 8단계 - Path를 이용하여 모션만들기 (11:33)
Mask를 이용하여 움직임의 경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만일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Mask를 그리면 Mask로 동작하지만, 오브젝트를 선택하지 않고 그린다면 Shape으로 그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Path를 이용하여 경로를 만들고 이를 모션에 이용... -
After Effect의 기초 7단계 - Work Area 조정과 Trimming (6:34)
Timeline의 긴 구간작업도 단축키를 배움으로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dicator를 중심으로 Work Area의 끝부분을 지정하는 단축키는 N이며, 반대로 앞부분을 지정하는 단축키는 B입니다. 또한 현재 오브젝트의 뒷쪽을 Trimming하는 단축키는 Alt를... -
After Effect의 기초 6단계 - 단축키 및 Keyframe을 이용한 모션 길이 조정 (7:56)
단축키를 이용하게 되면 효율적으로 모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Anchor Point(단축키 A), Position(단축키 P), Scale(단축키 S), Rotation(단축키 R), Opacity(단축키 T)를 반드시 외우시기 바랍니다. 특히 투명도의 단축키는 T이기 대문에 Transparency로 기... -
After Effect의 기초 5단계 - Anchor Point의 개념 (7:45)
Anchor Point는 움직임의 중심축으로서 기능하는데, 가로방향 및 세로방향의 좌표기준은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Anchor Point는 해당 오브젝트의 Position 개념과 엮여 있기 때문에 Anchor Point를 중심으로 오브젝트를 움직여서 조정하는 것으로 ... -
After Effect의 기초 4단계 - Keyframe 조정을 통한 움직임 (9:52)
모션그래픽 작업에서 특정한 시간으로 이동하고자 할 때 Current Time 버튼을 이용하셔서 세밀한 수치를 입력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을 혼합함으로서 다양한 움직임을 연출하는데 Keyframe이 찍힌 구간으로 이동하는 단축키를 쓰면 편리합니다. ... -
After Effect의 기초 3단계 - Transform 기능으로 모션만들기 (12:00)
After Effect에서 모션을 주기 위한 기초 요소인 Scale, Move, Rotation, Opacity, Anchor Point를 알아봅니다. 이들은 레이어에 배치된 오브젝트에 포함된 Transform 항목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Stop Watch를 누름으로서 Keyframe을 생성합니다. 즉 처음의 위... -
After Effect의 기초 2단계 - Composition 구성과 화면 설정하기 (8:40)
준비된 Footage로 Composition을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 개가 있습니다. 직접 Composition창 위에다 드래그하여 떨굼으로서 생성시킬 수도 있고, 선택된 이미지 등을 Project 창 하단에 있는 Create a New Composition 위에 떨굼으로서 생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
After Effect의 기초 1단계 - After Effect의 Composition 생성 (13:14)
After Effect에서 모션그래픽을 만들기 위한 스테이지 또는 캔버스 개념인 Composition을 만들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Frame Rate란 1초당 보여줄 장면(Frame)의 갯수를 의미하므로 FPS(Frame Per Second)라고 부릅니다. NTSC방식은 1초당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