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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 동영상 강의 : Plug-ins


  1. Newton 12단계 - Magnet 기능으로 끌어당기거나 밀어내는 조건 만들기 (10:12)

    Magnet 기능 중 Attraction은 여러 Body들을 끌어당기게 해주므로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또 Repulsion은 Body를 밀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 들 각각의 옵션 중 Intensity와 Distance 기능으로 효과를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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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Newton 11단계 - Collision Group으로 충돌의 조건 다르게 하기 (9:31)

    Collision Group은 충돌이 일어날 물체들을 각각 다르게 지정해줌으로서 더 복합적인 조건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즉 하나의 사물이 어떤 사물과는 충돌하지만 다른 사물은 관통해버리는 식입니다. 총 5개의 Collision Group을 지정할 수 있으며 각 그룹간의 ...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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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Newton 10단계 - Spring Joint 기능으로 반동하는 물체 만들기 (5:14)

    Spring Joint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프링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속성에서 Springiness 옵션은 반동의 중후감, Damping은 강약 고저의 표현력, Desired Length는 스프링이 늘어날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3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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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Newton 9단계 - Piston Joint와 Pivot Joint 기능을 이용한 피스톤 (17:42)

    Piston Joint와 Pivot Joint 기능을 연계함으로서 피스톤 운동을 지속하는 장면을 만들어 봅니다. 각 요소들 간의 연결관계를 잘 따져보면서 만들어 보기 바랍니다. Pivot과 크랭크의 역할을 할 요소들의 Pivot Joint에 있는 Enable Motor 옵션을 체크해주고 ...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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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Newton 8단계 - Distance Joint 기능을 이용한 사슬고리과 쇠뭉치 (8:34)

    Newton의 Joint 기능 중 Distance Joint는 마치 사슬고리처럼 여러 Body를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슬이 늘어지면서 끝에 달린 쇠뭉치가 벽을 부수는 듯한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Solver 탭에서 Time Divider와 Sub-Step을 조정함으로서 ...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3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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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Newton 7단계 - Newton과 Effect를 활용한 물(Water) 흐르는 효과 만들기 (10:35)

    물의 역할을 할 작은 입자들을 만들고 여기에 Effect를 적용하여 물이 흐르는 듯한 효과를 연출해봅니다. Friction은 마찰력을 의미하는데 구조물과 물 입자의 Friction을 매우 낮춰주면 거치없이 미끄러지듯 흘러내리게 됩니다. 여기에 Effect > Blur & S...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6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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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Newton 6단계 - Velocity Magnitude와 Velocity Direction의 역할 (4:59)

    쌓여진 블록들을 날려버리는 공을 연출하면서 Velocity Magnitude와 Velocity Direction의 역할을 알아봅니다. 당연히 Density가 높아지면 공이 쉽게 허물어버리지 못하도록 무게감이 늘어나는 결과가 빚어집니다.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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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Newton 5단계 - 움직임과 중력을 받는 AEmatic 속성 및 Density 옵션 (7:46)

    AEmatic의 속성은 KeyFrame에 의한 움직임을 취하긴 하지만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위에 Dynamic 속성의 Body가 떨어지면 그 충격을 받으면서 계속 움직임을 지속하게 됩니다. Density 옵션은 단어 상으로는 밀도를 뜻하지만 Newton에서는 Body의 무...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7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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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Newton 4단계 - Kinematic 속성을 이용한 도미노 연출하기 (11:23)

    공을 운반하여 쏟아내면 도미노가 쓰러지면서 공이 굴러떨어지는 장면을 연출하고자 합니다. 이때 공의 운반체는 Kinematic 속성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동작을 완료 후 중력을 받아서 떨어져버리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KeyFrame에 기본적인 E...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7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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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Newton 3단계 - Create Shape from Text를 이용하여 글자가 부숴지는 장면 연출하기 (6:06)

    글자를 부수면서 떨어져내리는 사각형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혀진 텍스트들을 Shape이나 Mask의 형태로서 각각 여러 Layer로 구성해야 합니다. Create Shape from Text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글자들을 레이어 형태로 나누어 줍니다. 글자들은 처음에...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8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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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Newton 2단계 - Newton에서 활용되는 6가지 Body Type의 속성 (5:46)

    Newton에서 활용되는 Body는 모두 6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의도하는 움직임이나 연출조건에 맞추어 각각의 것들을 사용자가 속성 지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Dynamic : 중력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속성이기 때문에 재생 시 바로 떨어져내립니다. Stati...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9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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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Newton 1단계 - Newton으로 중력 표현하기 (8:13)

    After Effect에서 중력, 물리력을 표현해주는 Motion Boutique사의 Newton 2를 배워봅니다. Newton은 Composition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Solid를 생성한 후 Mask를 이용하여 계단을 만든 후, 가장 기초적인 중력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Date2013.10.12 CategoryNewton ByProf.Kim Reply0 Views12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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