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 동영상 강의 : Plug-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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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ment 3D 13단계 - Fog 기능과 Motion Blur의 적용 (6:07)
Element 3D에는 안개(Fog)의 느낌을 줌으로서 원근감과 거리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안개와 같은 형태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Opacity 느낌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Render Setting에서 Fog 기능을 켜준 후, Start Distance를 조정하여... -
Element 3D 12단계 - Replicator Array의 역할과 Particle Replicator에서 Layer Shape의 활용 (10:31)
Element 3D에서 그룹의 왼쪽 옆에는 Atom Particle과 Replicator Array가 있습니다. Replicator Array는 배열의 형태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Particle Replicator에서 Particle이 움직이는 토대를 형성해줍니다. Replicator Array의 역... -
Element 3D 11단계 - Particle Replicator에서 Shape에 따른 배열의 다양성 (10:38)
Element 3D에서 만들어내는 3D 오브젝트는 하나의 Particle로 취급됩니다. Particle Replicator는 이 Particle들을 다양한 갯수로 등장시키고 특정한 배열에 따라 움직이게 하거나 전체 단위를 기준으로 한 회전, 크기 등의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Point의 경... -
Element 3D 10단계 - 그룹(Group) 기능의 역할 (6:43)
Element 3D에서 여러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룹을 동일하게 지정하는 경우, 장면연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ticle의 갯수를 여러 개 만들면 해당 그룹의 구성 요소들이 반복되어 등장하게 됩니다. -
Element 3D 9단계 - 사용자의 3D 오브젝트 불러들여서 사용하기 (14:27)
Element 3D가 인식하는 외부 3D 오브젝트는 크게 Obj 포맷과 C4D 포맷인데, Obj는 모든 3D 소프트웨어에서 저장할 수 있는 방식이고 C4D는 Cinema4D라는 3D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듭니다. 그러나 본인이 3D 소프트웨어를 다루지 못한다고 해도 인터넷 상에는 무... -
Element 3D 8단계 - Scatter 기능으로 깨지는 효과 연출하기 (9:03)
3D 오브젝트들은 Wireframe 모드로 확인할 경우 철골구조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lement 3D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Ball_Fracture는 Cinema4D나 Maya, 3DMax와 같은 3D 소프트웨어에서 Explode 기능으로 Mesh 오브젝트를 깨어지게 만들어 놓은 ... -
Element 3D 7단계 - 글자를 개별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Multi-Object 기능 (11:01)
NEWSDESK와 같은 3D방송 타이틀 영상과 같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텍스트들이 글자 단위로 움직일 수 있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Particle Look 카테고리의 Multi-Object 기능을 켜주어야 합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Particle Replcator 카테고리의... -
Element 3D 6단계 - 사용자의 Msk Image를 가져와서 3D로 만들기 (22:55)
Element 3D에서는 사용자가 그린 Vector 라인의 로고, 클립아트 등을 불러와서 3D로 만들 수 있는데, 기본적인 사용법은 Text의 경우와 다를 바 없습니다. 먼저 Illustrator에서 그린 벡터라인을 Copy 한 후, After Effect에서 Solid를 하나 만들고 여기에 붙... -
Element 3D 5단계 - Material과 Envirnment 적용하기 (5:10)
오브젝트에 재질을 적용하는 것은 간단하며, 여러 구조로 이루어진 오브젝트도 각각의 재질을 별도로 바꾸어줄 수 있습니다. Environment에서 다양한 환경을 적용해볼 수 있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통해서 위치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Lighting과 마찬가지로 ... -
Element 3D 4단계 - Lighting 적용하기 (6:44)
3D는 필수적으로 Light 요소에 반응해야 장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Element 3D를 통해 만들어지고 컴퍼지션에 등장한 3D 오브젝트는 사용자가 만들어내는 Light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Element 3D에서는 일반 3D 소프트웨어에서 볼 수... -
Element 3D 3단계 - Bevel 프리셋을 활용하기 (7:37)
Bevel을 직접 적용하는 것보다 Preset을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른 방법입니다. 좌측 하단의 Preset에서 Bevels에 들어가보면 이미 다양한 Bevel 들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기 바랍니다. Extrusion의 Bevel Copies에서 지정된 갯수에 따라 Bevel을 여... -
Element 3D 2단계 - Text를 이용하여 3D 오브젝트 만들기 (13:15)
직접 Text를 타이핑하여 3D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타이핑된 Text는 소스로만 활용되기 때문에 Layer에서는 감춰주어야 하며 Element 3D의 Custom Layer부분의 Path Layer에서 이를 지정해주고 Scene Setup으로 들어갑니다. Extrude는 면으로 돌출시... -
Element 3D 1단계 - Element 3D 기본조작 및 3D 오브젝트 만들기 (15:07)
Element 3D는 After Effect에서 3D를 다룰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좋은 플러그인이니 잘 알아두시면 여러분의 영상 표현력이 매우 폭넓어지게 될 것입니다. Scene Setup에서 기본적인 조작법을 배워봅니다. Preview 창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은 Object의 Ro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