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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간단한 게임예제 12단계 - Material에 이미지 적용하고 최종 Build하기 (11:52)

    이제 준비된 Image 소스를 이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재질을 입혀봅니다. 이미지를 적용한 후 Shader를 Unlit으로 하는 경우 매우 밝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그림자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Mesh Render 기능을 꺼주면 존재하지만 보이지는 않는 오브젝트로 ...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22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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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간단한 게임예제 11단계 - Tag 기능의 활용 (4:58)

    플레이어가 허공에서는 반복 점프를 못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한 OnCollisionEnter가 Floor 뿐만 아니라 Ball과 접촉 시에도 동일하게 Collider가 작용하므로 이를 수정해봅니다. Tag 기능을 이용해 오직 Floor만 접촉하는 경우 점프할 수 있도록 해봅니다. 다...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9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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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간단한 게임예제 10단계 - 중력값과 Physic Material의 옵션 조정 (5:37)

    플레이어와 공의 충돌 시 무게를 다르게 하고 중력(Gravity)값을 다르게 조정해서 점프한 플레이어가 신속 히 하강하도록 합니다. 또 Physic Material을 만들어 공이 더 잘 튀어오르도록 Bounce값을 조정합니다. 다운로드 : unity3d_basic_10.exe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8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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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간단한 게임예제 9단계 - bool을 이용한 조건 제어 및 OnCollisionEnter 함수 (13:20)

    현재 플레이어가 공중으로 jump 할 때 마우스를 연달아 클릭하면 계속 솟구쳐오르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bool을 이용하여 true, false를 판별하게 하여 이 증상을 해결합니다. 마우스를 눌러서 공중에 떠오르는 경우 is_Landing이라는 조건문이 fa...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7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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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간단한 게임예제 8단계 - Prefab의 사용 및 GameManager 활용하기 (16:50)

    게임 진행의 여러 조건들을 컨트롤 하기 위한 용도로 Create Empty를 이용해 GameManager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이 GM이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를 때 공을 띄워주도록 GM용 스크립트를 작성해 적용해줍니다. 공처럼 사용자에 의해 수시로 생성될 수 있는 소모성...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8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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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간단한 게임예제 7단계 - 시작 시 Ball이 쏘아지도록 스크립트 작성하기 (6:45)

    공을 공중으로 띄우기 위해서 Ball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앞서 Player에 사용한 명령어와 동일하지만 사용자의 조종이 아닌, 시작하자마다 자동으로 쏴올려지게 해야 하므로 Start 함수에 적어주어야 합니다. 공은 Vector3 에서 위와 앞 방향으로 힘이 작용...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9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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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간단한 게임예제 6단계 - Play 후 유의사항 및 Public 변수 활용 (5:58)

    유니티에서 게임을 테스트 하기 위하여 상단의 Play 아이콘을 이용했다면 반드시 다시 꺼주어야 합니다. 무심코 켜둔 채로 여러 수치를 바꿨다면 모두 초기화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가 점프하는 수치를 스크립트에서 수치로 직접 지정해두면 나중에 ...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9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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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간단한 게임예제 5단계 -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 시 Player가 점프하게 만들기 (18:30)

    플레이어인 Cube가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때마다 윗쪽으로 점프하게 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적용해봅니다. 프로그래밍 시 제시어가 나타나는데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는 제시어를 찾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편리하며, 동일한 명령어를 직접 치는 경...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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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간단한 게임예제 4단계 - MonoDevelop을 이용한 스크립트 작성 시 유의사항 (11:12)

    본 예제에서 만드는 게임은 공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갈때 쳐내는 방식입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필히 Script를 작성해야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Script 의 제목과 해당 Script 안의 Class 명이 같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MonoDevelop을 이용한 스크...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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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간단한 게임예제 3단계 - Directional Light와 Materlal (8:07)

    Directional Light는 화면 어느 곳에 있는지에 상관없이 화면의 모든 오브젝트에 동일한 조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Position을 바깥쪽으로 위치시키고 작업하는게 좋으며, 단지 빛의 방향(Rotation) 값만 조정해주면 되겠지요. 질감을 생성한 후 색상을 바꿔...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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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간단한 게임예제 2단계 - Scene의 중심지점과 Reset Position (11:33)

    본 예제에서는 유니티를 실행한 기본 인터페이스 및 카메라 시점의 방향을 설명합니다. 화살표 방향이 있는 축은 +축입니다. 따라서 카메라에서 바라보는 경우 오른쪽은 +X 방향이고 왼쪽은 -X 방향. 윗쪽은 +Y이고 아랫쪽은 -Y, 카메라와 멀어지는 시점이 +Z...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4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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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간단한 게임예제 1단계 - 기본 인터페이스 (7:42)

    Unity3D는 근래 각광받는 게임저작 도구로서, 만들어진 하나의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PC, Mac 및 iPhone, 안드로이드폰, PS3나 XBox 등)으로 생산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저작툴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능력이 필요한데, 유니티에서는 C#이나 JavaS...
    Date2014.11.16 Category간단한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30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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