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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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러닝 게임예제 34단계 - Eclipse를 이용해 안드로이드폰 게임으로 셋팅 및 Compile (10:23)
완성된 게임을 안드로이드폰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Company Name과 Product Name 및 아이콘을 지정해줍니다. 또 가로방향 (Landscape),세로방향(Portrait) 관련한 지정, Splash 이미지등록 등을 해줍니다. 참고로 Splash 이미지는 Scaling을 Scale fo fill... -
무한러닝 게임예제 33단계 - TouchCount와 TouchPhase를 이용한 모바일 조작용 Input 코드삽입 (3:08)
PC에서는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점프하게 되지만, 모바일인 경우는 터치를 이용하게 되므로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스크립트를 입력해야 합니다. TouchCount>0 이란 한 개 이상의 손가락이 터치한 것을 인식하기 위한 것이며 TouchPhase.Began은 이제 막 눌려진 ... -
무한러닝 게임예제 32단계 - Target 해상도에 따른 GUI의 위치확인 및 재조정 (7:12)
이제껏 만든 화면의 해상도(Resolution)가 PC나 스마트폰에 적합한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실제 1280 X 720으로 해상도를 지정해두었더라도 실제 유니티의 게임 Preview 화면은 비율에 따라 늘어나고 줄어드는 구조로 되어있으므로 정확한 게임화면을 반영해주... -
무한러닝 게임예제 31단계 - NGUI를 이용하여 게임화면 하단에 Guage Bar 적용하기 (12:33)
시간이 지나거나 또는 동전획득에 따라 변화되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게이지바(Guage Bar)를 만들어봅니다. NGUI의 fillAmount 기능을 이용하여 동전을 먹으면 게이지가 차오르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NGUI가 사용되고 있... -
무한러닝 게임예제 30단계 - 네비게이션 체크 및 폰트의 적용 (11:56)
게임의 전반적인 기능동작 및 네비게이션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를 합니다. 메인화면에도 배경음악을 적용하고 볼륨을 조정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스마트폰으로 가져갈 경우 PC의 조건과는 소리 볼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잘 테스트해주며 작... -
무한러닝 게임예제 29단계 - NGUI에서 Sprite Animation 구현 및 게임 배경음악 삽입하기 (15:23)
NGUI에서 Sprite Animation을 구현하여 메인화면에 움직이는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Sprite로 준비되었던 Jump 동작들로 별도의 Atlas 이미지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Partcle 시스템을 활용하여 좀 더 만화같은 파티클 표현을 해봅니다. 메인... -
무한러닝 게임예제 28단계 - NGUI를 이용한 Splash 화면 만들기 (17:33)
NGUI는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Extension으로서, 주로 2D 인터페이스의 메뉴, UI를 쉽게 구현하게 해줍니다. 본 예제에서는 NGUI 2.7 버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본 예제에서 진행하는 NGUI의 적용과정은 Atlas 이미지 생성, UI 생성, Widget 생성 순... -
무한러닝 게임예제 27단계 - Pause, Unpause, Main 이동 등 GUI 버튼의 액션 스크립팅 (16:28)
화면상에 구현해놓은 GUI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스크립팅 과정입니다. Pause 기능은 시간의 크기(timescale)를 0f로 해주어야 하며 Unpause는 다시 1f로 돌려주어야 합니다. 또 메인페이지 등 다른 Scane으로 이동하는 것은 Application.LoadLevel을 사용하... -
무한러닝 게임예제 26단계 - Pause 화면 만들기 (17:01)
좌측 상단의 Pause 버튼을 누를 경우 등장하게 될 유휴화면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GUI Texture 속성을 가진 이미지들을 배치하여 레이아웃을 잡아주고 GM 스크립트에서 이들을 변수로 지정하고 연결시키는 작업을 해줍니다. 기존의 게임화면 보다 앞서서 등장... -
무한러닝 게임예제 25단계 - 동전획득 구현을 위한 GM과 Player 스크립트 간의 함수 연동 (6:17)
게임매니저인 GM 스크립트가 이동거리 뿐만 아니라 동전획득의 갯수를 파악하여 GUI_textGold 변수에 뿌려주기 위해서는 실제 필드에서 동전을 수집하고 있는 오브젝트인 Player의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Player란 단지 Capsule 형태... -
무한러닝 게임예제 24단계 - 이동거리에서 실수 단위를 정수로 드러내기 위한 string.Format 활용 (8:33)
이동거리를 표시하기 위해 GUI Text로 만들어놓은 UI_textMeter에 연결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이동한 거리(meter)는 시간과 속도를 곱하여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진 merer는 사용자의 화면에 보여질 형식으로 변환시켜줘야 하는데 그것을 얻기 ... -
무한러닝 게임예제 23단계 - GUI Texture와 GUI Text로 화면 인터페이스 만들기 (16:11)
화면의 인터페이스들은 화면의 움직임이나 카메라의 이동, 확대나 축소같은 변화에도 반응하지 않은 채, 지속적인 인포메이션과 기능버튼을 제공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제껏 사용해온 이미지처리 방식이 아닌 GUI Texture와 GUI Text라는 별도의 속성으로 ... -
무한러닝 게임예제 22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캐릭터 모션 (8:24)
Run과 Jump로 준비된 여러분의 캐릭터 모션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메카님에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세세한 부분, 즉 Position과 Scale 등은 제대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22.exe -
무한러닝 게임예제 21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배경 및 아이템 (5:47)
동전과 같은 아이템을 자신의 그래픽으로 바꾸고, 배경이미지를 처리합니다. 또한 구름과 같은 근경을 표현하는 패턴을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21.exe -
무한러닝 게임예제 20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지면 Block (15:53)
여러분이 준비한 배경, 아이템 및 캐릭터 모션을 실제 적용하기 위한 예제입니다. 먼제 지면 Block의 패턴이 하나로는 제대로 표현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Tiling 수치를 반영한 각각의 Material을 만들어 두고 조건에 맞춰 적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본 예제... -
무한러닝 게임예제 19단계 - Animator의 SetTrigger와 SetBool 발생 (7:15)
이제 Parameter로 정의된 Trigger와 Bool을 스크립트에서 불러내어 활용합니다. 점프가 실행될 때, Player에 걸려있는 메카님에서 지정된 대로 Animation의 상황을 Jump 동작으로 바뀔 수 있도록 Trigger(방아쇠)를 당겨주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 -
무한러닝 게임예제 18단계 - 메카님의 Parameter 지정에서 Trigger와 Bool의 활용 (9:04)
메카님에서 Parameter를 이용하여 Trigger 및 Bool 기능을 몇 가지 정의해둡니다. Trigger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로 진입하는 순간과 같이 어느 한 상황의 타이밍을 체크하기 위한 기능이고 Bool은 참,거짓 값처럼 둘 중 하나의 조건을 파악하기 위한 기능... -
무한러닝 게임예제 17단계 - Mecanim 기능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상태 구성하기 (9:04)
준비된 Run과 Jump 이미지 시퀀스들을 이용하여 각각의 상황에 맞게 모션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 PNG 파일을 불러들여서 Sprite로 지정해준 후 anim 파일들로 만들어줍니다. 유니티3D는 메카님(Mecanim)이라고 하는 매우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
무한러닝 게임예제 16단계 - 캐릭터의 Image Sequence 파일들 준비하기 (8:38)
여러분이 Spine을 이용해서 만든 캐릭터 모션의 Image Sequence를 포토샵에서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확인하고, 또한 사이즈를 줄여서 다시 PNG로 저장하는 처리방식을 알려드립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16.exe -
무한러닝 게임예제 15단계 - Particle System 활용하여 화려한 시각효과 연출하기 (8:18)
캐릭터의 뒷쪽에 불꽃과 같은 효과를 주기 위하여 Particle System을 이용해봅니다. 사용자가 준비한 이미지로 Material을 만들고 적용해도 되며, 다양한 옵션 수치 조정을 통해서 많은 효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15.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