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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60단계 - 안드로이드용 App으로 최종 컴파일(Compile)하는 과정 (14:38)

    어플리케이션을 끝내는 Quit 버튼을 구현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앱을 만들기 위한 컴파일을 해야 하는데, 만일 해당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Android Build Support를 설치해야 합니다. Player Setting 중에서 특히 Bundle Identifier를 잘 적어주어야...
    Date2016.12.0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38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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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9단계 - TTS(Text-To-Speech)를 이용한 목소리 mp3 제작과 활용 (9:05)

    Balabolka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TTS(Text-To-Speech) 기능을 이용, 텍스트를 나레이션으로 읽는 과정을 진행하고 이를 mp3 파일로 저장하여 '나레이션 듣기' 기능을 구현해봤습니다. 조악한 수준이지만 나름대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w...
    Date2016.12.0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5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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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8단계 - AR 화면에서의 Canvas 사용 (10:41)

    다른 장면들과 마찬가지로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므로 Canvas를 이용해서 화면기능을 구현합니다. 나레이션 듣기와 Close 버튼을 만들어놓았습니다. 또 메인화면에서도 AR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별도 메뉴를 두었습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58
    Date2016.12.0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9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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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7단계 - AR Camera와 Image Tracker (13:43)

    이제 유니티에서 Vuforia와 자신의 마커를 Database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셋을 적용합니다. 기존의 카메라를 지우고 AR Camera를 이용하되 Vuforia Behaviour에서 App License Key에 난수키를 붙여넣어주고 World Center Mode를 DEVICE_TRACKING으로 ...
    Date2016.12.0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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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6단계 - 증강현실(AR) 기능구현을 위해 Vuforia 활용하기 (14:14)

    마지막 페이지는 증강현실(Augumented Reality) 기능으로 구현해봅니다. 유니티에서 증강현실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Vuforia 애셋을 활용해야 합니다. 먼저 www.vuforia.com에 회원가입하고 관련 애셋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또한 라이센스키...
    Date2016.12.0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3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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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5단계 - 함수의 매개변수(Parameter)를 이용한 최적화 및 상대의 손이미지 교체 (15:02)

    현재 결과에 따라 메시지와 이미지가 등장하는 경우의 수를 모두 함수로 만들어두었는데 매우 지저분합니다. 따라서 함수의 매개변수를 이용하는 구조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또한 상대편의 손 이미지는 다른 것으로 교체해봅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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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4단계 - 대결횟수의 제한 및 최종결과 화면셋팅 (11:32)

    게임횟수를 제한하기 위해서 Update에 경우를 명시합니다. 최종 결과화면에서 버튼을 사라지게 하는 방법은 Canvas Group의 Alpha 및 BlockRaycast를 제어하면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54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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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3단계 - 카운트다운의 prefab화 및 resultText 셋팅 (16:02)

    가위바위보 결과에 따라 다르게 제시될 resultText의 조건을 만들어둡니다. 카운트다운을 프리팹으로 만들어두지 않으면, 한번 파괴된 후 다시 생성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됩니다. 프리팹으로 생성시킬 때 포지션의 문제는 Transform으로 좌표를 지정하면 쉽고 ...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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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2단계 - EventSystem의 비활성화를 통한 버튼의 동작제어 (13:49)

    카운트가 실행될 때 버튼은 절대 눌리지 않아야 함에도 현재는 그런 제약없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버튼을 동작시키게 하지 않는 방법은 EventSystem을 비활성화 해주는 방법으로 간단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운트다운에서 GM의 GameManager에 있는 함수...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1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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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1단계 - gameManager 변수설정 및 Canvas 조건 셋팅 (17:16)

    기존 GameManager 스크립트에 여러 변수를 추가하고 셋팅을 해줍니다. gameCanvas와 startCanvas는 서로 교차적으로 등장하는 캔버스이므로 각 캔버스 등장시 적합한 조건을 setActive 명령을 통하여 셋팅해둡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51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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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50단계 - 카운트다운 애니메이션 만들기 (12:15)

    카운트다운을 만들어봅니다. 카운트다운은 3, 2, 1로 순차적인 Sprite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스케일도 적절하게 줄어들도록 Curve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Linear한 움직임으로 동작하도록 세밀한 작업을 해줍니다. 또 단지 카운트다운의 이미지와 ...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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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9단계 - 게임 로직의 개선을 위한 추가 Canvas 제작 및 구조설정 (17:10)

    현재의 가위바위보 게임은 가장 기본적인 로직만 완성되어 있는 상태라, 이것을 스토리에 알맞게 전개시키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1.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능동적 선택 여지를 줌 2. 대결을 하는 이야기 구조 (반...
    Date2016.11.26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1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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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8단계 - 승패 결과의 Score 및 사운드 처리 (9:39)

    가위바위보에서 승리한 횟수를 기록하고 보여주는 과정 및 결과에 따른 사운드 처리를 구현합니다. 간단하지만 게임의 구현방식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예제인 것 같네요.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48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9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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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7단계 - 가위바위보 승패판결 방법 및 메시지 처리 (10:34)

    가위바위보의 승패판별은 아래의 경우처럼, 나(me)의 값에서 컴퓨터(com)의 정수값을 빼는 경우 1과 -2가 나오면 승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로컬변수 r을 만들고 연산된 결과를 집어넣고 승패를 판별하는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게 합니다. 또 이기거...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9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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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6단계 - Resources.Load 명령을 통한 material의 mainTexture 교체 (11:24)

    유니티에서 Resources 폴더는 특별합니다. Resources.Load 명령을 사용할 수 있는 폴더이기 때문입니다. 가위바위보 이미지의 교체를 위해서 해당 오브젝트의 MeshRenderer 컴포넌트에 접근해서 mainTexture를 교체하기 위해 Resources 폴더 안에서 이름규칙을...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9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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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5단계 - 버튼의 정수 발생 및 Random.Range의 활용 (13:06)

    Inspector에서 텍스트 및 GameObject 요소들의 변수를 설정하고 버튼을 작동시키는 함수를 만듭니다. 사용자가 세 개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각각 고유한 정수값을 발생시키게 하였습니다. 가위는 1, 바위는 2, 보는 3을 발생시키며, 컴퓨터의 경우는 랜덤하게 ...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0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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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4단계 - objMe와 objCom 및 텍스트와 버튼의 배치 (9:12)

    사용자의 손을 대신하는 objMe와 컴퓨터의 손을 대신하는 objCom을 서로 마주 대하는 구조로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Score와 결과 메시지들을 구성하며 세 개의 버튼을 배치합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44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1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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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3단계 - 가위바위보 게임을 위한 3D오브젝트와 재질 Shader 셋팅 (10:34)

    진행되고 있는 스토리 중 하나의 씬에 삽입하기 위한 가위바위보 게임을 제작해봅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 소스를 활용합니다. Quad는 3D오브젝트로서 Texture 이미지를 재질로 설정하는 경우, 기본 Shader는 아래와 같이 빛과 그림자를 반영하게 됩니다. 따...
    Date2016.11.2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15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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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2단계 - 효과음 추가 및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15:34)

    장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AudioSource를 추가하여 효과음을 연출하고, 각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숨겨두었다가 나타나게 하는 식으로 연출을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기존의 것을 쓰면 안되고, 새롭게 작성하는 것이 옳습니다. 다운로드 : Unity3D...
    Date2016.11.1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28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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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41단계 - 배경 및 보상 인터페이스의 등장 (14:22)

    드래그 드롭이 모두 완료되었을 때 감추어두었던 인터페이스가 등장함으로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구조로 만듭니다. 또한 배경을 배치해두는데 position Z 값을 줄여서 뒤쪽으로 배치되게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 Unity3D Rainbow Fish 41
    Date2016.11.11 Category아동용App '무지개물고기' Bydrtwin Reply0 Views27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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