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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7단계 - 안드로이드 앱으로 컴파일하여 완성하기 (39:05)

    최종 과정은 안드로이드 앱으로 컴파일 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 모듈을 추가해야 하는데, Android Build Support를 체크하세요. Open JDK와 Android SDK 및 NDK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플랫폼을 Android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Player Setting에서 Packa...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5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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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6단계 - 장면마다 UI버튼 설정 및 애니메이션후 자동이동 기능 (22:48)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기능을 만들어봤습니다. 원하는 장면에 사운드제어 인터페이스 또는 다음 장면 이동버튼을 안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 Rabbit_Source_Addon.zip 이 중에서 logo_#32...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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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5단계 - 카메라 애니메이션으로 장면연출하기 (14:54)

    캐릭터나 이미지 요소들만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카메라도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좀 더 풍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의 Size 수치는 줌인, 줌아웃 효과를 만들어주는데 이것과 카메라의 Position 값을 움직여서 카메...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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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4단계 - 다이얼로그 텍스트와 나레이션 추가하기 (28:55)

    텍스트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템플릿을 적용해봅니다. 본문 글내용은 반드시 Strings 항목에 적어야 합니다. 또 클로바더빙과 같은 무료 TTS(Text to Speech)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레이션을 mp3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한 나레이션은 본문 글자와 함께 재...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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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3단계 - GUI 아이콘 바꾸는 방법 (13:08)

    SceneManager v1.0 애셋을 사용하는 경우, 볼륨조정 부분을 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기본 템플릿의 아이콘은 아무래도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이 부분들을 본인의 디자인 작업에 알맞는 아이콘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상단의 우측면에 있는 아이콘들과 ...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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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2단계 - 각 장면 네비게이션을 위한 UICanvas 활용방법 (23:55)

    이제껏 만들었던 여러 요소들을 모두 엮는 순서입니다. 제가 미리 만들어둔 mainCanvas를 화면에 드래그하여 배치하되, 메인화면이 아닌 첫번째 페이지에 위치시켜야 하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또한 모든 페이지에 mainCanvas를 드래그하여 배치하는게 아닙니...
    Date2023.11.21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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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1단계 - 메인패널과 크레딧패널 만들기 (27:26)

    메인화면에 배치될 타이틀 제목과 버튼들은 모두 이미지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UI 요소들 중 Image를 만들어서 소스를 교체해주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이야기 시작, 만든 사람, EXIT 버튼 등을 배치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Credit 장면을 만들기 위...
    Date2023.11.21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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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0단계 - 메인화면을 연출하기 위한 mainCanvas 프리팹 활용방법 (14:17)

    메인화면의 기능구현을 쉽게 하기 위하여, 제가 미리 만들어놓은 프리팹이 있습니다. 아래의 것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 SceneManager v1.0.zip SceneManager v1.0.unitypackage import 된 프리팹은 UI라는 폴더를 새롭게 보여줄 것입니다. 그 중에서 m...
    Date2023.11.21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5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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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9단계 - 메인화면 만들고 Particle System 적용하기 (28:11)

    메인화면을 만들어봅니다. 일반 페이지와 달리 메인페이지는 타이틀 제목과 버튼 인터페이스로 구성됩니다. 우선 전체 스토리에 알맞는 비주얼을 배치하여 화면 구성을 완성해봅니다. 그리고 파티클을 활용한 이펙트를 만들어봅니다. Legacy타입의 Particle 효...
    Date2023.11.21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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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8단계 - 최종 애니메이션 연출하기 (17:54)

    최종 애니메이션은 거미캐릭터가 디폴트위치로부터 여러 경로를 거쳐서 드롭아이템을 수거한 후, 가운데로 와서 최종 반복모션을 하고 있는 식으로 구현합니다. 드롭아이템이 사라지는 타이밍은 이 애니메이션의 타임라인에 Event 기능을 추가해서 함수를 실행...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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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7단계 - 드롭 완료시 판정조건 구성하기 (19:55)

    본 예제에서는 3개의 드롭아이템이 제대로 놓여질 때 이 상황을 판정하여 최종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Update 함수를 통해 ITEM1~3이 완료되는지 체크하는 bool 변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드래그드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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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6단계 - 드롭 시 애니메이션 만들기 (10:49)

    드래그드롭이 완료된 직후에 밋밋한 상황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맞춰진 드롭아이템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연출해봅시다. 나뭇가지의 크기가 반복되는 장면을 만들면서 DopeSheet가 아닌 Curve를 활용해봅니다. 그래프로 미세한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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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5단계 - 파티클 이펙트 추가하기 (22:08)

    드래그드롭 성공 시 뒷배경에 재미있는 이펙트를 보이게 하기 위해서, 상용 애셋을 활용해봅니다. 에셋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 Cartoon FX Remaster 1.1.0.zip 먼저 원하는 애셋 효과를 탐색해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이펙트가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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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4단계 - 드래그드롭 기능구현하기 (14:58)

    드래그 기능은 사전에 만들어놓은 Draggable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구현해봅니다. 드롭존 기능 또한 DropZone 스크립트를 적용하면 쉽게 구현됩니다. 드래그 아이템의 외형적인 짝을 맞추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더불어 해당되는 짝만 받아들이는 드롭존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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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3단계 - 드래그 요소와 Panel 만들기 (23:06)

    드래그 요소를 만들기 위해서 UI요소 중에서 Image를 하나 생성한 후, 이 소스이미지를 바꿔봅니다. Panel은 드래그될 아이템을 담는 일종의 용기 개념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Panel은 그 안에 담기는 드래그 아이템을 정렬해주는 기능을 갖추어야 보기 좋은 레...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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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2단계 - UI요소에서 정렬기능의 중요성 (11:55)

    버튼 및 텍스트를 하나 만들고 이들의 기본 속성을 살펴봅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Rect Transform의 개념 및 Anchor Preset 설정입니다. UI요소는 사각형 프레임 위에 놓일때의 좌표체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레이아웃을 구조화할때 사전에 정렬부터 지정해놓...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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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1단계 - 세번째 장면 만들고 Canvas 요소 알아보기 (19:57)

    세번째 장면은 드래그드롭 장면을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배경과 캐릭터 소스를 배치하여 기본적인 연출을 한 후, Canvas 요소에 대해 배워봅니다. 특히 Canvas는 UI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가장 상위 오브젝트이며, 처음에 함께 생성되는 EventSystem의 역할도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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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0단계 - 재생순서 매니징하기

    만들어진 3개의 애니메이션을 순서대로 구동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개별적인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게 필요합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창에서 이벤트 기능을 통해서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워봅...
    Date2023.11.07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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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9단계 - 두번째 장면 애니메이션만들기

    두번째 장면을 만들어봅니다. 이 장면에는 3개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첫번째 장면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3개의 애니메이션이 동시에 연출되는 것이 아니라 맨처음 하나만 존재하고, 그것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다...
    Date2023.11.07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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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8단계 - 다른 오브젝트의 함수 실행시키기 (27:55)

    화면 상의 한 오브젝트를 클릭 시, 눌려진 오브젝트만 애니메이션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오브젝트에도 동작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 아마도 멋진 장면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한 상황일 것입니다. 어찌보면 다소 어려운 개념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원리는 ...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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