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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real


  1. 인테리어 구성하기 16단계 - 마티네를 활용한 Cut Scene 제작하기 (22:32)

    본 예제의 마지막은 3대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마티네에서 컷씬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카메라 그룹에 할당된 카메라가 특정한 프레임에서 움직임을 기록한 키프레임에 의해 순차적으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카메라의 스위칭(Switching)은 디렉터 그룹에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7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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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인테리어 구성하기 15단계 - 재질을 계속 바꿀 수 있는 Multi Gate 활용하기 (8:26)

    이번에는 주방에 있는 찬장의 재질을 바꿀 수 있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어봅니다. Multi Gate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조건을 순차적으로 혹은 랜덤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Unreal_Interior_15.zip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5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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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인테리어 구성하기 14단계 - Lamp의 불빛을 키고 끌 수 있는 블루프린트 제작하기 (19:47)

    씬의 요소들 중 인터랙션 할 수 있는 장치를 두기 위해서 벽면에 배치한 램프를 블루프린트 Actor로 만듭니다. 그 과정에서 Light Map 기능의 결과인 Shadow Map의 흔적을 확인해봅니다. 램프에 다가가면 Text Renderer가 동작하고 Enable Input 기능으로 특정...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4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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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인테리어 구성하기 13단계 - PostProcess Volume의 다양한 효과들 (12:17)

    오류가 나는 Light의 경우는 Stationary 속성의 라이트들입니다. 이들의 Shadow Map이 4개 이상일 경우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이므로 결국 Static 속성으로 바꿔줌으로서 해결합니다. PostProcessVolume을 활용하여 바깥 배경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다운로드...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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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인테리어 구성하기 12단계 - IES Light 활용 및 모든 요소의 Light Map 셋팅 (11:15)

    IES Light는 빛의 정보를 아크(Arc)로 정의해놓은 값으로서 좀 더 다양한 빛의 산란과 투사 환경을 연출할 수 있게 합니다. 영상에서 소개하고 있는 IES Viewer 및 데이터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drtwin.com/index.php?mid=c_pds&categ...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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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인테리어 구성하기 11단계 - Spot Light의 배치 및 Light Map 적용 (14:02)

    Spot Light를 설치하고 Cone Angle과 Intensity 등을 조정해줍니다. Spot Light는 라이트 오브젝트의 위치에 맞춰서 입체적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트 옵션 중 Overriden Light Map의 Resolution을 지정해줍니다. 라이트맵이란, 부하가 걸리는 빛과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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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인테리어 구성하기 10단계 - 여러 Volume의 설치 및 Light 조건설정 (14:51)

    Lightmass Important Volume을 이용하여 빛의 효과를 한정된 범위안에서 시뮬레이션 될 수 있게 합니다. 또 PostProcess Volume도 유사한 크기로 만들고 여러 시각적 이펙트를 연출할 조건을 만듭니다. Directional Light의 방향을 안쪽으로 돌려서 배치합니다...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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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인테리어 구성하기 9단계 - Scene의 모든 오브젝트에 재질적용하기 (17:26)

    씬에 배치된 여러 오브젝트의 원형 재질을 바꿔줍니다. 맥북의 재질은 금속과 빛의 재질효과가 동시에 연출되어야 하는데 One-Minus 노드와 Multiply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Unreal_Interior_09.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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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인테리어 구성하기 8단계 - Emissive Color 재질제작 및 Mesh 원형 재질바꾸기 (12:41)

    만들어진 재질을 사물에 적용하는 과정이며, 화초의 경우 Two Sided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이미시브컬러를 이용하면 빛이 방출되는 조명용 재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개 사용되는 오브젝트의 경우, 씬에 배치된 오브젝트의 재질을 바꾸는 것보다 Mesh 원...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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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인테리어 구성하기 7단계 - Lerp 및 Fresnel을 활용한 테스트 (12:16)

    Lerp 및 Fresnel을 활용하는 경우 어떤 차이가 있는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Fresnel은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빛 반사가 틀려지는 현상을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Multiply 혼합 및 Normal 맵을 적용하여 다양한 변수를 가진 텍스춰 재질을 만듭니다. 다...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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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인테리어 구성하기 6단계 - TextureSampleParameter2D를 활용하여 재질만들기 (17:47)

    Texture를 활용하는 재질을 만들어봅니다. 기존의 재질과 특별한 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TextureSample 노드에 비해 TextureSampleParameter2D 노드를 활용하는 경우, 다양한 변수를 설정해둘 수 있고 노드의 타이틀도 지정할 수 있는 점을 알아두세요. 이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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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인테리어 구성하기 5단계 - Opacity와 Refraction이 있는 유리재질의 제작 (20:46)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재질을 다 만들기에는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만들어둔 재질들을 활용합니다. 그러나 마스터재질을 찾지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이들을 다시 재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리재질을 만들어봅니다. 투명한 재질은 Opacity와 굴절(Refractio...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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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인테리어 구성하기 4단계 - Color와 Roughness, Metal 값을 활용한 Master 재질의 제작 (10:06)

    현재의 Mater 재질은 VectorParameter를 이용한 베이스 컬러, ScalarParameter를 이용한 러프니스로 구성됩니다. 간단하게 컬러값 조정을 통해 다양한 색상의 재질과 러프니스를 표현하는 스칼라값 조정을 통해서 거칠거나 매끈매끈한 표면의 재질을 만들 수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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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인테리어 구성하기 3단계 - 재질생성 및 Vector Parameter, Scalar Parameter의 활용 (7:32)

    Master 재질을 만들어봅니다. Master 재질이란 따로 존재하는 특정한 재질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고, 향후 만들어낼 여러 재질들의 기본형 구조를 가진 재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보통 Vector 속성을 가진 것을 많이 사용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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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인테리어 구성하기 2단계 - 3D Mesh의 폴더분류 및 Scene에 배치하기 (13:19)

    3D Mesh 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이들을 주제별로 분류해두는 과정은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서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들 오브젝트들은 이미 3DS Max나 C4D같은 외부툴에서 만들어진 것들이라 위치를 초기화시켜주면 외부툴에서 셋팅된 값대로 위치가 맞춰질 것입...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3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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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인테리어 구성하기 1단계 - 1인칭 템플릿을 활용한 기본공간 구성 및 Mesh 불러오기 (14:10)

    한정된 공간의 인테리어로 구성해놓은 3D 메쉬를 활용하여 언리얼엔진이 가진 우월하고 멋진 비주얼퀄리티로 구현해내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1인칭 템플릿에서 불필요한 총과 크로스헤어를 제거합니다. BP_Sky_Sphere 및 Directional Light 만을 이용하여 ...
    Date2016.11.17 Category인테리어 구성하기 Bydrtwin Reply0 Views7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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