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 동영상 강의 : Max/MSP/J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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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tter 기초 5 단계 - 카메라 이용과 영상녹화하기 (8:12)
사용자의 웹캠과 같은 영상입력 장치를 활용할 수 있는 GRABBR 기능을 이용하며, 만들어진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RECORDR 기능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동영상 강좌에서는 강좌를 화면캡춰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웹캠 입력이 안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기... -
Jitter 기초 4 단계 - 소리입력에 따라 영상 변하게 하기 (6:20)
두 개의 영상을 교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2SWITCHR 기능을 이용합니다만, 그 스위치는 사운드의 레벨 즉 소리의 세기에 따라 변하게 합니다. 음악의 비트에 따라 영상이 변하게 되는 효과를 연출하며 ZOOMR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에서 캘리도스코프와 같은 독... -
Jitter 기초 3 단계 - vizzle 기능으로 영상합성하기 (6:39)
Max6의 Vizzle 기능을 이용하면 GUI 방식으로 여러 영상효과들을 손쉽게 적용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
Jitter 기초 2 단계 - 가위,바위,보하는 랜덤 영상만들기 (26:26)
가위,바위,보 영상을 준비한 후 각각의 구간을 지정하여 랜덤하게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굉장히 복잡해보이지만 구간별로 잘라서 기능을 살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bang 신호가 발생하면 지정된 수까지 숫자를 상... -
Jitter 기초 1 단계 - 영상 재생하기 (5:54)
jit.qt.movie로 퀵타임 무비(mov) 파일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은 전원을 공급해주어야 하므로 metro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fullscreen과 인수를 이용하여 특정키가 눌리면 전체화면으로 재생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
MSP 기초 5 단계 - 소리녹음과 재생하기 (5:43)
record 오브젝트는 사용자의 마이크를 통해 입력되는 소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buffer에 저장한 후 신속하게 특정 구간을 재생시키는 등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MSP 기초 4 단계 - buffer를 이용한 play (6:40)
buffer 오브젝트를 활용하면 소리를 임시 저장소에 담아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에 저장하게 되므로 사운드 파일을 지정된 특정구간만 가져올 수 있고 이를 즉시적이고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MSP 기초 3 단계 - 스테레오 사운드 효과 (7:06)
지정된 범위의 숫자를 정방향(2)으로 증가시켜주는 counter 오브젝트와 이를 인렛으로 받아들여서 출력범위를 재조정해주는 scale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한 쪽은 소리를 증가시키고 한 쪽은 감소시켰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파일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s와 r을 통... -
MSP 기초 2 단계 - 여러 사운드 연주하기 (2:16)
sfplay와 dac 오브젝트에 출력포트를 지정하는 인수를 활용하여 여러 개의 사운드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
MSP 기초 1 단계 - 사운드 연주하는 sfplay (7:54)
sfplay는 사운드를 재생하는 오브젝트로서 open을 통해 aif, wav 확장자의 사운드파일을 불러들인 후 1회 재생합니다. mp3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dac 오브젝트는 Digital Ananlig Converter의 약자로서 디지털 형식의 사운드 파일을 스피커를 통해, 즉 아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