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 동영상 강의 : Max/MSP/J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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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 기초 5 단계 - 소리녹음과 재생하기 (5:43)
record 오브젝트는 사용자의 마이크를 통해 입력되는 소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buffer에 저장한 후 신속하게 특정 구간을 재생시키는 등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MSP 기초 4 단계 - buffer를 이용한 play (6:40)
buffer 오브젝트를 활용하면 소리를 임시 저장소에 담아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에 저장하게 되므로 사운드 파일을 지정된 특정구간만 가져올 수 있고 이를 즉시적이고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MSP 기초 3 단계 - 스테레오 사운드 효과 (7:06)
지정된 범위의 숫자를 정방향(2)으로 증가시켜주는 counter 오브젝트와 이를 인렛으로 받아들여서 출력범위를 재조정해주는 scale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한 쪽은 소리를 증가시키고 한 쪽은 감소시켰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파일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s와 r을 통... -
MSP 기초 2 단계 - 여러 사운드 연주하기 (2:16)
sfplay와 dac 오브젝트에 출력포트를 지정하는 인수를 활용하여 여러 개의 사운드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
MSP 기초 1 단계 - 사운드 연주하는 sfplay (7:54)
sfplay는 사운드를 재생하는 오브젝트로서 open을 통해 aif, wav 확장자의 사운드파일을 불러들인 후 1회 재생합니다. mp3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dac 오브젝트는 Digital Ananlig Converter의 약자로서 디지털 형식의 사운드 파일을 스피커를 통해, 즉 아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