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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 동영상 강의 : PFTrack


  1. 카메라 고정 5단계 - 합성 마무리 (2:36)

    Null Object의 위치에 맞춰 합성될 이미지를 배치시키는 작업은 Top 뷰나 Left 뷰 등으로 화면을 바꿔서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편합니다. 여러분이 직접 찍은 사진을 통해 합성하는 것이 여러모로 흥미도 있고 재미도 생길 것입니다. 과정을 익혀서 직접 시험...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고정 Byprof.Kim Reply1 Views5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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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카메라 고정 4단계 - 합성이미지와 Null Object의 배치 (3:54)

    앞서와 마찬가지로 After Effect에서 합성할 이미지를 가져오고 3D Layer로 지정한 후 Null Object의 위치에 맞추어 조정,배치하는 과정입니다. 가끔 합성이미지의 좌표위치이동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3D Layer를 껐다 키는 과정을 통해 문제가 해결...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고정 Byprof.Kim Reply0 Views3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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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카메라 고정 3단계 - 추가된 User Feature의 개별적 Solve (3:08)

    Auto Track을 하고 Solve Camera 과정을 거치면 트래킹된 궤적이 3D 공간으로 시뮬레이션 완료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User Feature를 추가해서 트래킹을 첨가해야 할 필요성을 깨달았다면? 해결책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User Feature를 지정하고 ...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고정 Byprof.Kim Reply0 Views2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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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카메라 고정 2단계 - Estimate Focal Length 기능 (2:25)

    이번 예제에서는 Solve Camera 이전에 Estimate Focal Length, 즉 '초점 거리의 산정'이라는 다른 방식을 시험해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직육면체가 등장하고 모서리를 조절하여 입체감있는 볼륨의 거리와 부피를 산정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바로 ...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고정 Byprof.Kim Reply0 Views2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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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카메라 고정 1단계 - Auto Track과 User Feature (4:19)

    이번 예제도 이전의 예제와 단계는 비슷합니다. 먼저 Auto Track으로 Feature 들을 얻어낸 후, Tracking Threshold로 불완전한 트래킹 결과들은 걸러줍니다. User Feature를 두 개 더해주었습니다.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고정 Byprof.Kim Reply0 Views3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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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카메라 이동 9단계 - 합성할 이미지의 3D Layer 좌표 조정 (6:10)

    PFTrack에서 모션트래킹 과정을 통해 3D 공간 각도와 카메라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가 얻어졌고 이것이 After Effect로 Import 되어졌다면 Composition은 3D Layer 상태로 이루어져있게 됩니다. 합성을 위해서는 아까 PFTrack에서 사용되어진 원본 이미지 시퀀...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이동 Byprof.Kim Reply0 Views2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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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카메라 이동 8단계 - After Effect로 Export 하기 위한 Tag 붙이기 (5:06)

    PFTrack의 Feature들은 After Effect로 Export 되는 경우, 사각형의 Null Object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이 Feature 값들이 모두 필요하진 않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너무 많은 Feature 값들은 작업을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합성이 이루어질 일부 화면요소...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이동 Byprof.Kim Reply0 Views2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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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카메라 이동 7단계 - 3D Test Object와 Camera Export (3:17)

    모션트래킹을 통해 3D 공간 시뮬레이션이 완료되었다면 Feature에 Test Object를 세워서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몇 개의 3D Test Object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해서 공간의 느낌을 파악하기 바랍니다. 세워진 Test Object의 위치, 회전, 크기를 조정하기 ...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이동 Byprof.Kim Reply0 Views2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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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카메라 이동 6단계 - User Feature 활용하기 (4:46)

    컴퓨터의 Auto Track 과정에서 생성되는 Auto Feature가 사용자의 의도를 반영하지 못한다면 직접 트래킹을 원하는 부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User Feature를 지정하면 해당 프레임에서 밖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하단의 Track User-Feature Forward와 Back...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이동 Byprof.Kim Reply0 Views2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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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카메라 이동 5단계 - Scene Orientation으로 정확한 공간 Axis 구하기 (3:55)

    아무리 World Axis를 수동조작해도 정확한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보다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Axis Line)를 토대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Coordinate Axis Line 기능이 그것을 도와줍니다. 이것을 누르면 왼쪽 Tree 부분의 Scene Orientation에 있는 X...
    Date2012.04.06 Category카메라 이동 Byprof.Kim Reply0 Views2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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